티스토리 뷰

기타

법인회생, 법인파산은 도산전문변호사와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0. 9. 25. 17:46

 

 

 

 

어디로 가야할지, 어떻게 한 발을 내딛어야 할지 조차 알지 못하는 난감한 길. 험난한 길을 함께 걸어갈 동반자가 있다는 것은 참으로 든든한 일일 것입니다. 특히 그 길이 어떻게 나아가야할지를 파악하는 것이 어려운 것을 넘어 다양한 변수가 있는 험난한 길이라면 무엇보다 함께할 동반자가 필요한 문제가 되곤합니다. 오늘 살펴볼 험난한 길은 재정적인 곤란을 법률적 절차를 통해 해소하는 법인회생 절차인데요. 법인회생 절차를 함께할 동반자, 도산전문변호사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산전문변호사의 법률적 도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면 기업이 재정적인 곤란을 겪고 있는 상황일 것입니다. 기업이 재정적 곤라에 놓인 경우, 그리고 해당 기업이 계속해서 사업을 유지하는 것이 사업을 청산하는 것에 비해 경제적인 판단이라 여겨지는 경우 법원은 채무자 법인이 지고 있는 채무에 대한 법률관계에 개입하여 채무자 법인에 유리할 수 있도록 채무변제의 기일을 조정하거나 그 규모를 조정하여 기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절차가 바로 법인회생 절차에 해당하죠.

 

 

 

 

 

 

 

법인회생절차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채무규모를 조정하여 채무자 법인이 변제에 용이하도록 하는 것은 물론이고 채권자 즉, 법인의 자산에 권리를 가진 이해관계인이 자산을 임의로 처분하거나 강제집행 등으로 처리할 수 없도록 법적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법원은 이와 같은 조치를 통해 계속기업가치가 청산가치에 비해 높다고 평가되는 기업이 계속해서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게 됩니다.

 

 

 

우선 기업은 발행한 수표의 부도처리로 인한 부정수표단속법 위반의 법적 책임을 면하게 됨을 물론이고 체당금의 형태로 체불된 임금/퇴직금 등을 처리하는데 용이해지므로 근로기준법 위반의 책임을 면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외에도 법인회생절차 진행에 있어서 필요한 기업운영의 전문성, 연속성 확보를 위해 기존의 경영인을 관리인으로 선임, 경영권 방어의 효과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이점이 발생하는 법인회생 제도지만 이를 활용하기 위한 기회를 얻기 위한 길은 매우 험난한 여정이 될 수 있습니다. 흔히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다면 쉽게 그 기회를 얻어 회생이 가능할 수 있다고 판단하시지만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법인회생제도를 통해 회생의 기회를 얻는 것은 법원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하는 복잡한 문제이기에 도산전문변호사 즉, 관련분야 법률전문가와 함께 절차를 밟아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도산전문변호사의 법률적 도움이 필요한 절차가 회생절차라는 것에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기업이 처한 경제적 곤란을 해결한다는 점에서 도산전문변호사의 법률적 조력보다 재무, 회계 관련 전문가의 도움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것이죠. 그러나 해당 절차는 법원의 감독하에 진행되는 법률적 절차이며 진행의 기회를 얻기 위한 인가과정부터 절차 진행을 거쳐 종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법률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일인 만큼 도산전문변호사의 도움은 무엇보다 중요하게 작용하곤 합니다.

 

 

 

 

 

 

만일 도산전문변호사의 도움이 없이 무턱대고 절차를 진행하는 경우 신청단계부터 법원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하지 못해 신청이 폐기되거나 경우에 따라 임의적 파산선고가 내려져 회생이 아닌 파산의 길로 들어설 수도 있으며 이러한 위험성은 절차가 진행되는 도중에도 계속해서 도사리고 있는 문제이기에 진행 중 발생하는 법률적 문제들로 인해 절차가 중단되어 법원의 임의적 파산선고가 내려지는 일을 막기 위해서라도 관련 분야, 관련 사건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도산전문변호사의 도움과 함께하시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일 것입니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회생제도를 활용해 기업이 처한 곤란한 상황을 극복, 부활을 기대하신다면 기업의 현재 상황을 법리적으로 검토, 회생절차 진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한 진단부터 신청 단계에서의 준비과정, 그리고 종결에 이르기까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들을 미리부터 예측, 대응할 수 있는 도산전문변호사 즉, 도산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도산전문변호사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법무법인 감명 도산전문대표변호사와 기업의 현 상황에 대해 상담 나누어보시고 법률적 도움을 통해 법인이 겪고 있는 재정적 곤란을 슬기롭게 헤쳐나가시길 바랍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회생변호사 부활의 신호탄  (0) 2020.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