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기업회생변호사 부활의 신호탄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0. 3. 25. 18:02

 

누구든 인생의 오르막 내리막을 겪게 됩니다. 어떤 일이든 하고자 하는대로 술술풀리는 경우도 있지만 작은 차이 하나에 모든 일이 꼬이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때도 있죠. 그래서 인생을 오르막 내리막의 반복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러한 사람의 인생과 같이 기업의 사정 역시 유사한 패턴을 보이곤 합니다.

기업 운영의 실적이 오르고 내림에 따라

영업이익이 오르막과 내리막을 그리기도 하며 바닥을 쳤다가도 다시 상승하며 사업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곤 하는 것이죠. 그런데 영업을 통한 매출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최소자금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거나 신규 사업의 확장, 신제품 개발 등의 이유로 자금 투입이 필요한 경우에 놓인다면 차입을 통한 경영유지를 고려하게 될 것이며 상황이 나아지지 못한다면 채무에 변제에 대한 부담으로 되돌아 올 수 있게 되죠.

 

 

만일 기업이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등 재정파탄의 상황에 놓일 경우 기업은 회생 절차를 활용한 위기 극복을 고려하게 될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기업회생변호사 즉, 도산법전문변호사와의 상담과 도움을 필요로 하게 될 것입니다.

 

회생의 절차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재정적 문제가 기업 파탄의 상황으로 이어졌거나 그러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진행이 가능한 방법으로 이를 위해서는 기업을 계속 운영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법원으로 부터 인정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기업회생 제도 활용을 위해서는 관련 법률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꼼꼼한 사전준비가 요구되는 것이며 이는 기업회생변호사 즉, 도산전문변호사를 통해 가능합니다.

 

 

회생절차는 무엇보다 기업이 계속 사업을 이어가 재정을 정상화하고 이를 채무 변제에 활용하게 하는 방법으로 이를 위해선 닥쳐오는 채무변제의 기한의 변경을 주는 등 법률관계의 조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법원은 대상 기업과 기업의 재정에 대한 권리를 가진 이해관계인 사이의 법률관계를 조정하여 사업을 이어갈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게 되죠.

 

회생제도를 활용할 경우 기업은 여러 이로운 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앞서 언급한 법원의 개입과 법률관계에 대한 조정을 통한 기업 자산에 대한 보호조치입니다. 회생절차 진행이 승인되면 기업은 법원의 법적 보호 아래 채권자나 주주, 지분권자 등의 이해관계인의 강제집행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는 가압류, 가처분, 경매조치 등이 해당되며 기업은 이러한 문제로부터 벗어나 계속해서 사업을 이어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영인 입장에서는 법원의 법정관리인 선임과정에서 사업 운영의 전문성이나 연속성 확보를 위해 현 경영인을 선임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에 경영권을 방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표 부도에 따른 형사상 책임의 감면이나, 체납된 세금, 채무에 대한 일부 면제 등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위기에 놓였다면 적극적으로 진행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생의 과정은 이렇듯 다양한 이점을 가져다주지만 그만큼 매우 까다로운 기준을 통해 절차 진행여부를 판가름 하고 있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서두에 언급한 바와 같이 기업 운영의 가치에 대한 인정을 받는 것입니다. 회생의 과정은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인과의 법률관계에 법원의 개입이 이루어지는 만큼 어느정도 재산권에 대한 침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것들을 감수하고서도 사업을 유지할만한 가치가 있음이 인정되어야 하며 이는 구체적인 자료를 통해 입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인이나 채권자의 경우 어떤 증거를 들어 기업운영 가치에 대해 입증을 해야할 것이며 이를 위해 어떤 과정이 필요한지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기에 관련 분야에 대한 경험이나 지식을 갖춘 조력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바로 기업회생변호사의 도움입니다.

 

기업회생변호사 즉, 도산전문변호사는 다양한 기업의 위기상황에 대한 케이스와 사건 진행 경험, 법률 지식을 바탕으로 회생절차 진행이 필요한 위기에 놓인 기업에 대한 진단과 절차 진행을 위한 밑거름이 되는 자료 수집 및 신청의 단계 등에 전문적인 도움을 드려 법원의 인가를 얻는 과정이나 절차 진행 중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보다 수월하게 대응하는데 보탬이 되어 드립니다.

 

 

回生의 과정은 위기에 놓인 기업을 되살린다는데 그 의미가 있지만 신청의 과정에서 법원의 승인을 얻지 못하게 되거나 절차 진행 중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에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할 경우 법원의 파산선고로 이어져 부활의 기회를 가질 수 없는 만큼 신중한 판단과 확실한 진행이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조력자와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수 있으며 그것이 바로 도산전문변호사의 도움인 것이죠. 회생의 과정은 기업의 재정위기 상황을 가장 합리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인 동시에 파산선고로 이어져 다시 그 기회를 얻기가 어려운 양날의 검과 같은 절차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시기에 정확히 제도의 검을 휘두르는 것이 필요하며 그 판단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변호사의 도움을 통하시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일 것입니다.

 

영업이익의 감소로 인한 경우이거나 과도한 채무가 기업 존폐를 좌우할 위기의 상황에서 부활을 꿈꾸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법원의 관리감독하에 기업운영 정상화를 위한 다양한 이점을 가져다주는 회생절차를 활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진행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의 고민을 안고 계신다면 대표변호사와의 직접 상담과 상황에 맞는 대응으로 지혜롭게 위기를 극복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법인회생, 법인파산은 도산전문변호사와  (0) 2020.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