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 절차 진행하기에 앞서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2. 1. 4. 17:16

 

 

 

요즘은 과거와는 많이 다른 사회적인 분위기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특히 결혼에 대한 생각을 가볍게 하고 짧은 만남 끝에 결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실수 때문에 결혼을 일찍 깨기도 합니다. 물론 그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부부 관계를 찾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상대방을 속여서 결혼하지 않고 위자료만 요구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족이 아무리 파산 직전이라도 확실한 증거에 근거해야 하며 증거 없이는 아무것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이에 대한 자세한 방법과 절차를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돈을 지불한다고 해서 할 수 없다는 점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데이터 상계 소송을 제기하는 과정에서 법적인 도움을 받는다면 제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관련 사례를 통하여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에 대하여 더욱 쉽고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W 씨와 남편 E 씨는 결혼 9년 차 부부이며 슬하에는 한 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아내 W 씨는 남편 E 씨와의 결혼생활을 여기서 청산해야 할지, 한 번은 그냥 넘어가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 아내 W 씨가 이런 생각을 한 이유는 남편 E 씨씨가 가정을 배신하고 다른 여성과 부정행위 관계를 맺었기 때문입니다." 아내 W 씨도 이런 사실을 모두 알고 이혼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내 W 씨는 가정을 배신한 남편 E 씨와 다시 신뢰를 쌓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아직 어린 자녀를 위해서라도 가정을 지켜야 하는지 남편 E 씨도 사과해 마음이 좀 약해졌고 남편 E 씨도 다시는 부정행위를 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는데 한 번쯤 용서해도 되는 건지 궁금했습니다

 

 

 

 

 

 

고민이 해결되지 않아 고민이 깊어지면서 스트레스를 받고 일상생활에서도 문제가 생겼고 아내 W 씨는 소송대리인을 찾아가 자신의 상황을 설명했으며, 자신의 처지가 된 사람들이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하는지를 질문했습니다. 아내 W 씨는 소송대리인과 소송 준비를 하면서 남편 E 씨씨와 이혼을 보류하겠다며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만 제기하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준비하던 중, 아내 W 씨는 상간녀가 남편 E 씨가 유부남인 것을 알고도 교제를 계속한 사실이 밝혀져, 이것을 증거로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아내 W 씨는 소송대리인의 도움을 받아 남편 E 씨는 한 번은 용서하기로 하고 각서까지 작성해 놓고 법적 효력을 발생시켰습니다. 그리고 아내 W 씨는 소송대리인과 함께 준비한 증거와 주장을 발표했고 법원은 아내 W 씨의 손을 들어주게 됐습니다. 상간녀는 아내 W 씨에게 위자료 2,000만 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이 내려지며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또 다른 사례로 보겠습니다.

 

남편 F 씨는 아내 A 씨와 남편 F 씨가 결혼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내 A 씨가 다른 사람과 은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자신의 고통을 털어놓기 위해 소송대리인을 찾았습니다.

 

남편 F 씨는 아내가 부정행위를 저질렀다는 증거를 찾기 위해 소송대리인을 찾았고 남편 F 씨는 일부 증거가 있었지만, 소송대리인은 재판부가 추가 증거를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남편 F 씨가 가지고 있었던 증거 중 일부는 아내 A 씨가 사용한 카드 내역이었습니다. 아내 A 씨가 상간남에게 주려고 선물을 샀고, 가방 안에는 상간남에게 쓴 편지가 들어있었는데 이를 남편 F 씨가 봤습니다.

 

소송대리인은 "만약 아내 A 씨와 상간남이 성관계를 가졌다면 이들의 성관계를 입증할 증거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증거자료에는 숙소 입구에서 찍은 사진, 동영상, 음성, CCTV 등이 있습니다."

 

 

 

 

 

 

남편 F 씨는 "아내 A 씨가 말한 증거를 찾아내 사과는 나중에 하겠지만 절대 철회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소송대리인의 도움으로 남편 F 씨는 숙박업소를 확인하고 아내 A 씨와 함께 상간남의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아내 A 씨는 이 사실을 전혀 모르고 남편 F 씨를 두고 상간남과 바람을 피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남편 F 씨는 소송대리인과 함께 모든 증거를 수집해 이혼소송과 배상을 청구했습니다. 처음부터 아무것도 모르던 아내 A 씨가 갑자기 소장을 받아 굉장히 당황스러웠고, 상간남도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아내 A 씨는 남편 F 씨에게 사과했지만, 사과를 결심한 남편 F 씨는 "사과할 의미가 없다""불륜남과 행복하게 살아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재판이 시작됐고, 아내 A 씨와 상간남은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고 남편 F 씨에게 진심으로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면 가정이 무너지는 일도, 법정에 서는 일도 없었을 텐데 이제 아내 A 씨의 사과와 용서는 의미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재판부는 그동안 남편 F 씨가 제기한 소장과 증거, 주장, 정확한 입장 등을 면밀하게 검토하였습니다. 이에 A 씨와 F 씨 씨는 이혼했고, 아내 A 씨는 남편 F 씨에게 2,200만 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여기에 남편 F 씨에게 2,100만 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남편 F 씨는 소송대리인의 도움을 받아 상간자위자료청구소송에서 승소하며 마무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