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서울이혼변호사 부족함을 채우다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0. 6. 25. 14:05

이혼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이 달라지면서 과거에는 이혼을 절대 해선 안될 일로 여겼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이혼을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 중 하나로 여기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얼마 전 TV 프로그램에서 과거 이혼의 전력이 있던 연예인이 이혼 이후 활동이 어려웠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이혼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이혼을 했다는 것을 방송의 소재로 활용하되기도 하죠.

이처럼 이혼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이나 이혼 당사자의 인식이 많이 변화한 것은 사실이나 이혼의 준비부터 절차의 진행, 마무리를 혼자만의 힘으로 해내기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이유에서 그럴까요?

우리가 흔히 이혼을 접할 수 있는 상황은 드라마 속에서의 모습일 것입니다. 드라마 속의 이혼은 하얀 서류 한 장에 도장을 찍네 마네로 결과가 달라지는 것처럼 그려지고 있는데요. 이를 보고 이혼의 과정을 단순한 문제로 생각하고 절차에 임하는 경우 뜻밖의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실제 이혼의 과정은 우리가 드라마를 통해 본 그것과 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혼에 대해 상대방과의 합의를 이루지 못한 경우 소송을 통해 절차를 진행하게 되며 이는 법률적인 다툼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생각과 달리 복잡하고 까다로운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이혼변호사 등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절차를 진행해야 할 필요가 발생하죠.

 

소송을 통해 이혼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서울이혼변호사의 법률적 조력과 함께하는 것이 혼자서 모든 절차를 진행하는 것보다 훨씬 유리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혼소송은 그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법률적인 요소를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이혼 문제는 혼인신고를 통해 부부의 관계를 맺은 두 사람을 다시 법적인 절차를 거쳐 분리하는 과정이기에 법률적인 문제를 제외하고 성립될 수가 없으며 이 때문에 서울이혼변호사의 법률적 조력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보통의 일반인 이혼 당사자의 경우 이혼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이혼절차 진행에 필요한 여러 법률적인 능력 역시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소송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부터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조차 파악하지 못한 채 무턱대고 절차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받아들이는 것은 물론이고 시간과 비용을 허비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막기 위해서라도 서울이혼변호사의 법률적 조력을 통해 이혼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수 있는 것이죠. 서울이혼변호사의 법률적 도움을 통해 까다롭게 느껴졌던 이혼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한 사례를 통해 법률적인 조력이 이혼의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 여성 A씨는 남편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되었고, 자신을 속이고 다른 여성을 만난 남편과 혼인관계를 지속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이혼을 결심하였습니다. 주변에 이혼을 경험한 친구들도 있었기에 친구들의 도움을 통해 충분히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죠. A씨는 남편과 이혼소송 및 이혼위자료 청구, 재산분할 소송 진행을 위해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이혼을 진행하려고 하니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알지 못하는 부분이 많아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이미 이혼을 경험한 친구들 역시 본인들이 스스로 절차를 진행하기보다는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통해 문제를 해결했기에 A씨에게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기가 어려운 상황이었죠.

 

결국 A씨는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절차를 진행하기로 하였고, 서울이혼변호사를 찾아가 자신의 상황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나누게 되었습니다. 이혼변호사는 A씨의 상황상 외도를 저지른 남편에게 이혼소송 청구는 물론이고 위자료 청구 역시 가능함을 판단하고 이를 위한 증거수집에 대한 법률적 도움을 주게 되었습니다. A씨는 서울이혼변호사의 조언에 따라 남편의 외도사실을 입증할 증거자료를 마련하게 되었고, 이를 근거로 이혼 및 이혼위자료소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A씨에게는 하나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재산분할 문제였죠. A씨는 혼인기간 동안 별다른 경제적인 수입을 창출하지 않은 전업주부 생활을 해왔기에 재산분할 문제에서 불리하진 않을까 걱정을 했습니다. 그러나 서울이혼변호사와의 상담은 그러한 고민을 날려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죠.

 

이혼변호사는 A씨가 전업주부이지만 전업주부로서 해왔던 모든 활동들이 공동재산 형성에 기여한 바가 있다고 주장할 수 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공동재산 형성과정에서 A씨가 한 노력 등을 객관적 증거를 통해 입증하는 것이 필요했기 때문에 법률적 전문성을 동원하여 A씨 부부의 혼인 생활 중 재산형성 과정을 검토하였죠. 또한 이를 바탕으로 A씨의 기여도를 주장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이혼변호사의 법률적 조력을 받은 결과, A씨는 남편과의 결혼생활을 원만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었고, 자신이 전업주부로서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남편으로부터 자신의 몫에 해당하는 재산을 분할받아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사례 속 A씨의 경우 서울이혼변호사의 법률적 조력을 통해 불리하다고 생각했던 재산분할 문제는 물론이고 복잡하고 까다로운 이혼의 과정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변호사의 법률적 조력이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혼에 대한 경험이나 관련 법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A씨였기에 제대로 된 이혼소송을 진행조차 못했을 것이며, 설사 진행한다 하더라도 위자료나 재산분할 등의 쟁점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내는 것이 어려웠을 것입니다.

 

이처럼 이혼의 과정은 경험이나 법률지식이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문제이기에 관련 분야 전문가의 도움을 통하는 것이 수월한 절차 진행 및 결과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혼을 결심하였다면 결심과 동시에 이혼변호사와의 법률상담 절차를 거쳐 법률적 도움을 받아 절차를 밟아나가시는 것이 중요하죠.

 

이혼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거나 이혼을 결심하였지만 이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해 법률적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다수의 사건 경험과 법률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서울이혼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의 상황을 만족스럽게 바꿀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