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교대이혼소송변호사 배우자의 유책사유를 밝히고 싶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2. 30. 15:57

 

 

 

 

 

두 사람이 결혼을 하고 부부의 연을 맺어 부부가 한 가정에서 결혼생활을 이어가던 중, 어떠한 큰 일이 발생하여 이혼을 고민하게 되고, 이혼진행을 실천으로 옮기기는 굉장히 거듭된 고민과 걱정이 따르는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게 부부가 이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일이 일어나는데 미성년 자녀가 있으면 양육권과 친권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만약, 집을 나간 배우자가 집에 돌아오게 되면 주거침입이 성립되는데 이에 대하여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될 수도 있고, 만약 집에 있는 물건을 다른 장소로 옮기면 절도죄가 성립됩니다. 이혼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대처하느냐도 중요한데, 혼자 해결할 수 없다면 교대이혼소송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교대이혼소송변호사와 함께 이혼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관련 사례를 통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S 씨와 남편 F 씨는 결혼 30년 차 부부이며 슬하에는 두 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두 명의 자녀는 모두 결혼해서 각자 나름대로 잘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내 S 씨와 남편 F 씨 사이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남편 F 씨가 이유 없이 갑자기 화를 내거나 자신을 의심해 폭력을 행사했기 때문입니다.

 

 

 

 

 

 

아내 S 씨도 회사에 다니고 있어서 집에 와서 저녁을 먹고 남편 F 씨와 시간을 보냈습니다. 남편 F 씨는 정년퇴직을 하여 집에 있었고, 아내 S 씨는 정년퇴직을 하기까지는 아직 2년의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 남아 있어 어떻게든 자식들에게 손을 벌리지 않고 살아가기 위하여 열심히 직장생활을 통해 경제적으로 최선을 하다며 저축을 했고, 그렇게 알뜰하게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남편 F 씨는 아내 S 씨가 벌어오는 돈으로 친구들과 어울리며 여기저기 다녔습니다. 그런데 남편 F 씨는 갑자기 사업을 하겠다고 하고, 이해도 되지 않고 잘 될 것 같지도 않은 말도 안 되는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아내 S 씨에게 몇 날 며칠 동안 사업을 하겠다며 졸랐습니다. 하지만 아내 S 씨는 이제는 돈을 쓸 때가 아니라 벌은 돈을 바짝 저축하여 노후를 준비할 때라며 남편 B 씨의 요구를 거절하였습니다. 이때부터 남편 F 씨는 아내 S 씨를 막대하기 시작했습니다.

 

남편 F 씨는 아내 S 씨에게 "남자가 생겨서 그 사람한테 돈을 갖다 주냐, 그래서 돈을 못 주는거냐“, ”요즘 왜 이렇게 치장은 하고 다니냐, 안 그러던 사람이 왜 이렇게 잘 하고 다니냐, 진짜 남자 생겼냐는 등의 모욕적인 말을 하며 아내 S 씨를 추궁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아내 S 씨는 남편 F 씨의 이러한 행동을 전혀 이해하지 못했고, 그저 남편 F 씨가 중년의 위기를 맞고 있다고 생각하여 최대한 그를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남편 F 씨는 아내 S 씨를 대하는 행동이 점점 막나가기 시작했고, 그 수위또한 높아지며 아내 S 씨에게 모욕적인 발언을 하며 욕설을 하고, 심지어는 폭력까지도 행사했습니다.

 

 

 

 

 

 

아내 S 씨는 자녀들도 다 독립시키고, 다 늙었는데 이제와서 남편한테 이런 대우를 받아가면서 늙어야 하나 라는 생각에 남편 F 씨와 더 이상 살 수가 없어 부부관계를 청산하기 위하여 교대이혼소송변호사를 찾게 되었습니다. 교대이혼소송변호사는 "아내 S 씨는 전혀 불이익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아내 S 씨는 남편 F 씨가 자신을 괴롭혔다는 증거인 부부의 공유재산으로 소송을 제기하려 했지만, 소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남편 F 씨가 "아내 S 씨의 가사 소홀, 사치, 남편 무시, 학대" 등을 이유로 이혼소송을 제기하면서 아내 S 씨의 책임과 함께 S 씨의 책임으로 표현됐다. 이러한 상황을 전부 깨닫고 아내 S 씨는 너무 억울하고 분통하여 교대이혼소송변호사를 찾아 자신의 상황을 전부 설명해주었습니다.

 

 

 

 

 

 

아내 S 씨의 설명과 상황을 전부 전해 들은 교대이혼소송변호사는 "현재 있는 증거만으로는 남편 F 씨의 의견을 뒤집기 어려울 수 있어 F 씨가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한 주범인 유책배우자라는 증거가 더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아내 S 씨는 교대이혼소송변호사의 조언을 듣고 남편 F 씨가 사업을 하기 위해 돈을 가져다 쓴 내역, 사치, 아내 S 씨가 절대 안 된다고 해도 남편 F 씨가 집에 있는 돈을 가져다 쓴 것도 모자라 빚을 지면서 사업을 준비한 내역을 증거로 확보하였습니다.

 

A 씨가 확보한 증거와 함께 법원에 제출했고, 법원은 아내 S 씨의 증거를 인용하며 책임 소재를 인정했습니다. 아내 S 씨는 소송대리인의 조력으로 아내 S 씨는 남편의 허위 청구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었고, 위자료 2,200만 원과 재산의 55%를 받고 이혼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