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수원이혼상담 받아 최대한 수월하게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2. 22. 16:28

 

 

 

 

나와 결혼한 배우자가 왜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교제를 하고 있는지, 왜 사랑을 나누고 성관계를 하는지 이러한 사실은 청천벽력과도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배우자를 저버리고 다른 사람과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행위는 배우자와의 신뢰뿐만 아니라 상대에 대한 사랑도, 믿음도 크게 떨어뜨리는 행동이라 대부분의 부부는 이혼을 선택하곤 합니다. 심리적 상처와 고통의 크기 때문에 하루빨리 결혼생활, 부부관계를 벗어나고 싶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배우자의 부정행위로 인하여 결혼생활을 청산하기로 결심한 상황이라면, 배우자와 부정행위를 함께 저지른 제3 자 즉, 공동불법행위자에게 가정파탄에 대한 책임을 손해배상으로써 물어야 합니다. 이러한 법적 진행을 위하여 절차를 진행하는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이를 입증할 수 있는 정확한 증거를 확보하여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때 그 증거는 객관적이고 법에 위촉되지 않는 경로로 확보한 증거여야 합니다. 이때, 만약 그 증거가 확보하고 법원도 인정을 해준다면 배우자와 상간녀, 상간남에게 각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대한 증거를 제대로 확보하지 못했다거나, 법에 위촉되는 경로를 활용하여 증거를 확보했을 시에는 내가 원하는 소송의 방향으로 이어가기 힘들 수도 있을뿐더러, 되려 내가 법에 위촉되는 행위를 한 근거로 형사처분을 받게 될 수도 있다는 점 반드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때, 법에 위촉되는 경로로 확보한 증거가 전부 인용이 되지 않느냐? 반드시 인용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며, 일부 인용이 될 수는 있지만, 이것은 확실하지 않으며 각자의 상황과 사안에 따라 달라지게 되고 각 사안을 판결을 내려주는 법원의 관계자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수원이혼상담을 받아 수월하게, 피해자인 내가 가해자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수원이혼상담을 받아 소송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던 사례를 통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결혼 8년 차 부부입니다. 부부 슬하에는 한 명의 딸이 있고, 아내 A 씨는 남편 B 씨와 자녀를 위해서라도 이혼을 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이는 수원이혼상담도 받으며 오랜 고민 끝에 내린 신중한 결정인데, 왜 아내 A 씨가 남편 B 씨와 이혼을 하기로 결심하게 되었는지, 수원이혼상담까지 받은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결혼 26개월 만에 아이를 갖고, 출산을 했습니다. 계획된 임신이었기 때문에 아이가 태어난 방, , 모든 것이 완벽하게 준비되었습니다. 아이를 낳고 키우는 기쁨으로 살아가는 부부관계는 아이가 자라면서 자연스레 소원해졌습니다.

 

 

 

 

 

 

큰 이유는 없었지만, B 씨의 행동은 이전과는 확연히 달랐습니다. A 씨에게 B 씨가 아무래도 수상한 행동을 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아내 A 씨는 남편의 행동을 주의 깊게 지켜보며 생활을 했고, 그 결과 B 씨는 A 씨의 가장 친한 친구와 바람을 피웠습니다. A 씨와 B 씨의 내연녀가 함께 아는 친구로부터 이 말을 듣자 B 씨가 자신을 멀리하고 친구를 만나 "자기 얘기를 하지 않았느냐"고 묻는 게 이상하긴 했습니다.

 

B 씨와 내연녀가 어떻게 이 관계를 시작하게 됐는지 돌이켜보니, 친구들과 여행을 떠날 때 B 씨가 태워주고 함께 식사도 했는데 그때부터 시작된 것 같습니다. 그들을 믿었기 때문에, A 씨는 충격을 받았고 평범한 삶을 살 수 없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녀 양육도 어려워서 잠시 집에 있는 부모님께 맡기고 직장에서 휴가를 내고 혼자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동안 그는 친구들과 여행을 간다고 B 씨에게 거짓말을 해 아내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잡았습니다.

 

 

 

 

 

 

A 씨는 "이미 세상이 무너지고 있는데 어떻게 살 수 있겠는가"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아이들을 위해 강해져야 했기 때문에 이성을 되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A 씨는 B 씨에게 모든 사실을 숨기고 법정대리인을 물색했습니다. 수년 간의 상담 끝에 A 씨는 자신처럼 자신의 삶을 망치고 싶어 B 씨와 이혼하고 간통녀로부터 상당한 보상을 받기를 희망했습니다.

 

수원이혼상담을 받은 아내 A 씨는 B 씨의 불륜에 대한 증거를 요구했고, S 씨는 흔쾌히 응대했습니다. 부부가 사용하던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해보니 서로 애정행각을 벌이는 장면이 눈에 띄었습니다. A 씨는 영상과 음성을 복사한 뒤 증거가 이것뿐인데 소송할 수 있느냐고 소송대리인에게 물었더니, B 씨에게 A 씨가 B 씨의 외도 사실을 알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 대화 내용을 녹음하라고 했습니다. 더 확실한 증거를 찾기 위해서는 A 씨가 이들의 외도의 범위, 기간을 알아야 한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집에 돌아와 B 씨에게 외도를 알게 되었다고 말했지만, B 씨는 이를 부인했습니다. 다만 A 씨가 드라이브 녹화기 영상을 캡처한 사실을 알려오자 이를 인정하기 시작했습니다. A 씨는 처음부터 모든 대화를 녹음했고, 언제, 어떻게, 얼마나 관계가 시작됐는지에 대한 모든 것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반해 A 씨와 법률대리인은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고 확보한 증거자료를 제출해 논리적이고 돌이킬 수 없는 주장으로 승소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아내 A 씨가 양육권과 친권을 가지고 갈 수 있었고, 남편 B 씨의 내연녀는 아내 A 씨에게 위자료 2,100만 원을, B 씨는 2,400만 원의 위자료를 지급했고, 부부는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