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간녀피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2. 21. 16:53

 

 

사람을 해치면 그 결과가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국에 대한 속담과 속담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가까운 사람들을 다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고 일을 해서 종종 실수를 하고 상처를 입히고 관계를 파괴합니다. 부부관계에서 더 주의해야 할 것 중 하나는 바람피우는 것, 즉 상대방을 두고 다른 이성 친구를 만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결혼했더라도 이성적인 감정교환, 배우자가 아닌 사람과의 신체접촉, 부정행위나 간통 등은 모두 민법상 부정행위로 간주돼 이혼소송이 진행됩니다. 만약 당신의 배우자가 당신을 배신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의 이전 관계를 회복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헤어지고 이혼소송을 제기하거나,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소송을 제기하기로 해요. 모든 것이 다르므로 결정은 달라야 합니다. 아이를 갖기로 결심하거나 상대방을 다시 믿고 용서하고 소송을 제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떠한 선택을 내리든, 배우자와 이혼을 하든, 하지 않든 상간녀소송은 가능합니다. 간통죄는 과거의 흔적에서 사라졌기 때문에 배우자나 상간자에게 형사적인 책임을 물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현재에는 민사적인 방법인 손해배상청구의 방법으로 금전적 책임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감정으로 상처를 입었을 경우 이혼을 선택할 경우 배우자나 파트너가 가족을 속인 것에 대한 책임을 지고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배우자를 만나는 사람의 의사를 증거를 통해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냥 친구 사이였을 뿐인데 상대 배우자가 이를 의심하여 상간녀소송을 제기하였다거나, 혹은 오랜 시간 친한 친구였는데 오해를 받고 간통소송을 냈다면 이 경우 본인이 전혀 관련이 없다는 것, 부정행위가 아니라는 것, 단순한 친구일 뿐이라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다만 상대방의 배우자인 원고는 제가 그와 불륜을 저질렀다고 확신하고, 증거를 수집하고, 그럴듯한 증거를 찾을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기 때문에 오해를 풀기 위해 더 신중하고 전략적으로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사 법률대리인과 법적 책임을 지지 않기 위해 논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저는 오늘 이것에 대해 말하려고 합니다.

 

 

 

 

 

 

관련 사례를 통하여 상간녀피고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D 씨와 남편 F 씨는 결혼 9년 차 부부이며 슬하에는 두 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제 아내 D 씨는 S씨와 28년 동안 친구로 지내왔고, 대체불가한 친구입니다. 그들은 어렸을 때부터 만나 친구가 되었기 때문에 서로에 대한 감정이 없었고, 그런 감정을 느낄 시간도 없었습니다. 사람마다 이상형이 다르고 원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연애를 시작한다면 사랑을 존중하고 연락을 하지 않고 사생활을 최대한 지켜줄 것입니다.

 

 

 

 

 

 

그러던 중 아내 D 씨가 결혼했고, S씨는 아내 D 씨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선물을 주었고, 선물도 많이 주었습니다. 남편 F 씨는 D , S 씨와의 각별한 우정을 조금이나마 질투했고, 아내 D 씨에게 여러 차례 애틋하게 질투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아내 D 씨는 감정이 없고 어릴 때부터 친구였기에 서로를 잘 챙겨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고, 어릴 적 친구를 잃고 싶지 않아 남편 F 씨에게 자주 말을 건넸습니다.

 

그녀의 남편 F 씨는 이러한 관계를 이해하고 자주 만나 놀기도 했습니다. 그 후 S 씨가 결혼했고, S 씨가 결혼한 지 2년 정도 된 후 S 씨와 D 씨는 항상 친구 사이였습니다. 어느 날 D 씨와 F 씨는 상간녀피고로 고소당했다는 소장을 받고 "S 씨의 아내가 D 씨와의 관계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철회를 설득하라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크게 당황했습니다.

 

 

 

 

 

 

다만 S 씨의 아내는 소송을 취하할 의사가 없어 D 씨가 맞닥뜨려야 했습니다. D 씨는 "F 씨와 상의한 결과 상간녀피고의 입장을 벗어나기 위하여 소송대리인을 찾았습니다. 소송대리인은 두 사람이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F 씨는 또한 '둘의 관계를 알고 있다면 사실 확인을 통해 진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D 씨와 F 씨는 소송대리인의 조언을 듣고 함께 증거 확보에 나섰고, F 씨는 "그들의 관계가 단지 오랜 친구 관계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진술서를 재판부에 제출했습니다. 그렇게 재판이 시작되었습니다.

 

재판부는 아내 D 씨와 S씨의 관계는 불륜이 아닌 친밀한 관계일 뿐이며 S 씨의 아내가 제기한 사건은 기각됐다고 판결했습니다. 이에 D 씨는 다행히도 상간녀피고의 입장을 피할 수 있었고, D 씨와 S 씨는 이 사건을 계기로 거리를 두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