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의정부이혼소송변호사 나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2. 13. 18:09

 

 

 

결혼하여 가정을 꾸리며 살아가고 있는 부부가 부부 사이에 어떠한 문제가 생겨 부부관계를 청산하게 되는 상황에 맞딱드릴 때, 부부 슬하에 미성년자의 자녀가 있다면 부부 중 누가 자녀를 양육할 것인지에 대한 합의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부부가 서로 의견이 맞지 않으면 결국, 법적 분쟁으로 이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 개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개 아내가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한 유책배우자라 하더라도 보통 엄마 쪽에서 양육권과 친권을 인정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많이 어린 자녀일수록, 엄마와 유대감이 깊으면 깊을수록 이러한 결론이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의정부이혼소송변호사와 상담을 한 사례에서 알 수 있듯 아무리 엄마 쪽이 미성년 자녀의 양육권과 친권의 부분에서 유리하다고 하더라도 결과는 절대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아빠라고 하더라도 충분히 그 권리를 주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의정부이혼소송변호사와 함께 하여 양육권과 친권을 가지고 올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의정부이혼소송변호사와 함께 소송을 진행하였던 관련 사례를 통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결혼 9년 차 부부이며, 슬하에는 6살의 자녀 한 명이 있습니다. 아내 A 씨는 전업주부이고, 남편 B 씨는 수입 활동을 활발히 해 화목하고 원만한 가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부터 부인 A 씨가 남편의 행동을 의심하기 시작하였고, 증세는 날이 갈수록 더욱 심각해졌습니다.

 

남편 B 씨가 회사에서 일이 많아 야근 때문에 1시간 늦게 귀가하자 남편을 뒤쫓아가 "어떤 여자와 좋은 시간을 보냈느냐" "언제 친해졌느냐" "지금은 또 누구냐"고 소리쳤습니다. 하지만 남편 B 씨가 "할 일이 많아 늦게 퇴근해 퇴근하자마자 집에 온 거다. 대체 의심할 만한 상황이 뭐가 있냐"고 말했지만, 아내 A 씨는 남편 B 씨의 말을 전혀 믿지 않았습니다.

 

남편 B 씨가 일 때문에 집에 늦게 들어오거나 회식을 한다고 하거나, 친구들이라도 만난다고 할 때면, 아내 A 씨는 아이가 방에서 자고 있는데도 남편 B 씨를 추궁하며 큰 소리로 나무랐습니다. 아내의 모습에 지친 남편 B 씨는 아이들과 함께 집을 나섰고, 아내 A 씨는 남편 B 씨에게 끊임없이 전화와 문자를 보내 "어떤 여자와 함께 살려고 갔느냐""당장 주소를 알려주지 않으면 죽는다"고 말했습니다."

 

 

 

 

 

 

남편 B 씨는 아이로부터 "엄마가 안 오느냐"는 질문을 여러 번 받고 울며 "보고 싶다"고 하소연해 아이가 결백하다고 생각하고 나흘 만에 귀가했다. 아내 A 씨가 아이를 방으로 들여보내고 남편을 학대하기 시작했습니다. 남편 B 씨는 "이렇게 사는 게 정말 힘들 것 같아 아이와 함께 의정부이혼소송변호사를 찾아 아내 A 씨가 양육권을 행사 할까 봐 두려워 어떻게든 조치를 취하고 싶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소송대리인은 "우선 아내 A 씨가 정신과 의사를 만나 치료 받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점, 남편 B 씨가 아내 A 씨에게 부부상담을 거듭해서 권유하여도 단 한 번도 승낙하지 않은 점, 아내 A 씨의 의부증 증세가 중태에 빠진 점, 그로 인하여 폭력까지 행사했고, 가정 소홀과 치료 거부 등에 대한 증거를 확보하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남편 B 씨가 의정부이혼소송변호사와 함께 양육권과 친권을 가지고 오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던 중, 아내 A 씨는 "아이는 아직 어려서 엄마가 있어야 한다""아이에게서 엄마를 빼앗으려는 것이냐"며 친권과 양육권을 주장했습니다. 이에 남편 측은 확보한 증거와 주장으로 맞섰고, 법원은 남편의 주장을 꼼꼼히 따져봤습니다.

 

그 결과 남편 B 씨가 의정부이혼소송변호사와 성공적으로 전략을 수립해 양육권과 친권을 가져오고, A 씨로부터 위자료 2,300만 원과 매달 55만 원의 양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었고, 남편 B 씨는 고통스러운 결혼생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el:02-534-2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