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성매매미수 동일하게 처벌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0. 4. 28. 10:53

성매매미수 동일하게 처벌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어떠한 행위 또는 범죄가 미수에 그쳤다고 하면, 그 행위 또는 범죄가 실제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 행위가 완료되었을 경우 보다 관대한 대가를 받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그 행위가 범죄적 범주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생각이 옳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행위가 법에 의해서 규정되어 있는 범죄 행위에 해당한다면 이것은 잘못된 판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행 형사법에 의하면 그 누군가가 범죄행위를 진행하다가 그 행위가 타인의 위력이나 기타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미수에 그치게 되었더라도 그 행위를 완수한 것과 동일하게 취급하여 그에 준하는 처벌을 동일하게 내리도록 정해져 있습니다. 때문에, 아무리 미수에 그친 범죄혐의를 가지고 있더라도 제대로 된 법률대리인 선임을 통해 적극적인 해명과 반성을 하지 않는 한 그 범죄 행위를 완수 했을 경우와 동일하게 처벌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변호를 맞긴 소송대리인이 얼마나 현명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해당 범죄 행위가 미수에 그쳤다는 것을 충분한 양형 감형의 재료로 활용하여 관대한 처분을 이끌어 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서두에서 서술했던 것과 같이 미수죄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조치를 신속하게 진행하지 못하고 사건이 한참 위태로운 상황에 처해서야 법률대리인을 찾아오시고는 합니다.

 

 

 

이와 같은 일은 성 관련 범죄혐의를 받으신 분들 사이에서 특별히 많이 일어납니다. 이상하게도 사람들은 성 관련 범죄 혐의에 대해 매우 안일한 대처를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범죄라는 것이 금품이나 폭력, 갈취 등과 상관없는 성관계만을 중심에 두고 생각하게 되는 범죄여서 그런지, 도촬이나 성추행 혐의에 대해서는 변호인 선임 없이 혼자서 자신의 억울함만을 주장하다가 크게 실형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고, 성매매와 같이 성을 사고파는 행위가 메인이 되는 혐의의 경우에는 자신이 성매매미수 상태여서 이를 완전히 수행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혀 법적인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착각하다가 큰 봉변을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매매미수는 성매매 혐의가 성립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은 너무나 큰 오해입니다. 현행법상 미수범에 대한 처벌은 실행범과 동일하게 내려지도록 되어 있고 그 대우 또한 동일하게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성매매미수로 수사를 받게 되었더라도 그 상황과 대응 방식에 따라서는 구속 수사까지도 이루어질 수 있는 심각한 상황임을 인지하고 그에 걸맞는 대처를 취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내용을 등한시하고 가벼이 대처했다가는 벌금형이 이하의 형으로 끝날 수도 있는 일을 실형과 보안 처분까지 받게 되는 상황으로 확대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성매매미수인 상황일지라도 성매매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위반죄로 인정되어 유죄를 선고 받게 되면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되고, 재판관의 재량에 따라 보안처분이 더해질 수도 있기에 성매매미수로 수사기관에 호출을 받게 되었다면, 해당 사건 분야에 경력이 많은 전담 법률대리인을 한시라도 빨리 수배하여 조력을 받는 것만이 성범죄자의 굴레를 쓰지 않을 유일한 방법입니다. 다음의 케이스를 통해서 이러한 위기에 빠진 경우 어떠한 일이 벌어지며, 이에 어떻게 대처해야만 하는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건을 성범죄 전담 법률 사무실에 가지고 온 의뢰인은 성매매업소에 불법 성 관련 서비스를 받으러 가 성매매를 시도하려다 때마침 단속을 나왔던 경찰에게 현장에서 체포가 된 상황이었습니다. 이 의뢰인 역시 보통 사람들과 동일하게 성관련 범죄의 처벌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였기에 경찰 조사에서 변호인도 대동하지 않고 자신의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수사기관 측에서는 당연히 이러한 안하무인의 태도를 곱게 봐줬을 리 없지요. 제대로 된 법률상담도 없이 자신의 억울함을 주장하기만 했던 의뢰인은 성매매미수에 초범이라는 이점을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을 놓쳐 버리고 검찰에까지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되고 나서야 의뢰인은 상황의 심각성을 깨닫고 법률대리인을 찾아오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성범죄 전담 법률대리인이 모두 듣고 상황을 평가해 본 결과, 해당 상황은 매우 심플하지만 의뢰인이 그동안 수사기관에서 대응하였던 태도가 매우 불량 하였고, 성 관련 범죄 혐의 해결의 골든타임을 상당히 초과하였기 때문에 매우 신중한 접근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본 사건을 수임한 소송대리인은 즉시 의뢰인의 직장과 주변 환경을 조심스럽게 탐문하여, 그에 대한 주변의 평판과 객관적 평가도를 조사하였습니다.

 

 

그 결과 의뢰인은 평소에 매우 근면 성실 하며 직장에서도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음을 알게 되어 이런 내용들을 서식으로 꾸려 검찰에 제출하였습니다. 또한, 의뢰인이 재 취직이 어려운 연령대이기 때문에, 본 사건을 통해서 유죄로 인정받고 벌금형 이상의 처벌을 받게 되면 직장에서 강제 퇴직을 당하게 되어 앞으로 생계를 유지하기가 힘들어 짐을 강조하였습니다. 심지어, 그에게는 가족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매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 할 것임을 법원에 호소하였습니다. 또한, 의뢰인이 자신의 행위에 대한 진심 어린 반성문을 작성하도록 하여 이를 양형 자료로 제출하였고, 동시에 의뢰인을 성범죄 관련 상담 모임에 참석하도록 하여 의뢰인이 이와 같이 자신의 행위를 뉘우치고 더 이상 동일한 죄를 저지르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음을 법원에 강력히 피력하였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의 소송에 많은 승소 경력을 갖고 있던 법률대리인은 의뢰인이 사건 해결의 골든타임을 훨씬 지나서 의뢰를 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여러 가지 조치들을 최대한 신속하게 효과적으로 진행하여 의뢰인이 보다 관대한 처분을 받을 수 있도록 상황을 이끌었습니다. 결국에는 이러한 노력들이 보상을 받아 법원이 본 의뢰인에게 성범죄자 재발방지 모임에 출석할 것을 조건으로 하여 기소유예를 내려 주기에 이르렀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만약, 의뢰인이 조금이라도 더 시간을 지체 했거나, 적대적인 대응 자세를 보였다면 이처럼 관대한 처분을 받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또한, 노련한 경력자가 상황을 현명하게 운용했기 때문에 성매매미수라는 상황을 최대한 플러스 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관대한 처분을 받아 낼 수 있었던 것입니다.

 

 

 

 

 

매일같이 수없이 많이 일어나는 이러한 성 매매 관련 문제는 비록 미수에 그쳤을지라도 수사기관에서 자체적으로 가볍게 넘겨 줄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상황 발생 즉시 신속하게 법률대리인이 도움을 청해야 합니다. 어떠한 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이든 이것은 동일하게 적용되는 내용이지만, 최근 성범죄에 대하여 수사기관 및 재판기관이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기 때문에 성매매와 같은 성범죄 관련 혐의로 수사를 받게 되었을 때에는 더더욱 빨리 경험이 풍부한 법률대리인을 선임하여 대처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만약, 성매매 또는 이와 관련된 혐의로 경찰 또는 검찰의 수사를 받게 되셨다면, 무작정 자신의 억울함만을 주장 하지 마시고 법무법인 감명으로 전화하여 올바른 대처법을 알아 보도록 하십시오. 풍부한 경력을 갖추고 있는 법률대리인이 신중하게 적절한 대응안을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