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간자소송 가사전문변호사와 진행하는 목적에 대한 견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0. 18. 17:07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그동안 신뢰했고 믿었고 평생 함께할 줄 알았던 배우자가 가정을 저버리고 바람을 피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심각한 정신적 고통과 트라우마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의심하고 자존감과 자존심을 깎아내리며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지, 지금도 바람난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은 아닐지 등 외도 당사자들이 주고받은 애정이 섞인 문자나 카카오톡 두 사람이 성적이 관계 등 스킨십을 하는 모습이 계속해서 생각날 것이고 상상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정신적 질환이 점점 심각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부부가 결혼하면 아내는 집안일과 육아, 남편의 내조만 하며 가정주부로서 살아와야 했고, 또 그것이 흔히 생각하는 아내의 모습으로 인식이 자리잡혀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여성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사회생활, 직장생활을 하는 여성들이 늘어나 맞벌이 형태의 부부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또, 인터넷, 통신매체, 기기의 발달로 인간관계가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 소셜네트워크(SNS)인 인스타그램, 틴더, 페이스북 등, 온라인 취미 동호회 등 온라인으로 점점 확장되면서 여성들의 활동반경도 넓어졌습니다. 이러한 시대와 환경의 변화는 자연스럽게 남편뿐만 아니라 아내들도 바람을 피우는 사례가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상간자소송 가사전문변호사가 말씀해드리는 아내의 외도, 소송은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결혼 10년 차를 바라보고 있는 부부이며 슬하에 자녀도 두 명 있습니다. 하지만 부부는 가정을 꾸린 행복이 여기에서 그치게 되었습니다. 부부관계 불화의 원인은 바로 A 씨였고, A 씨의 외도를 B 씨가 알게 된 것입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B 씨는 도저히 신뢰도, 믿을 수도 없는 A 씨와 함께 살아간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며 한 번 가정을 이미 버린 사람이 쉬이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 B 씨는 상간자소송 가사전문변호사를 찾았습니다.

 

B 씨는 상간자소송 가사전문변호사와 함께 A 씨와의 이혼소송, 상간남 위자료청구소송을 진행하려고 했고 강경한 대응을 통해 어떻게든 확실한 복수를 하고자 했습니다. A 씨의 외도에 대한 증거를 최대한으로 확보했고, 그에 따른 변론도 확실하게 준비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법원은 A 씨의 유책사유를 인정해주었으며 A 씨와 B 씨는 이혼하며 A 씨는 B 씨에게 위자료 2,400만 원, 상간남은 2,200만 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간혹 바람을 피운 배우자와 이혼을 원하지 않는 경우, 혹은 더 고민을 해보아야 하겠다며 일단 상간자를 상대로만 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상간자소송 가사전문변호사가 생각하는 상간자소송의 목적, 실익은 이렇습니다.

 

- 정신적 고통에 대한 금전적인 배상

- 소송을 제기함으로써 불륜관계를 중단

- 재판절차를 통해 상대를 압박

- 상대의 불륜 행위를 선언함과 동시에 재발 방지

- 궁극적인 부부관계의 정상화

 

 

 

 

 

 

이에 대해 설명해 드리자면 법원으로부터 우편물로 소장은 받은 내연남 혹은 내연녀는 이 사실이 밖으로 새어나갈까 혹은 위자료의 금액이 부담되어 즉각 내연관계를 중단하게 될 것입니다. 소가 제기되었음에도 부정관계를 이어나간다면 판사에게 굉장히 불리한 인상을 남기게 될뿐더러 위자료의 금액도 대폭 증액되는 사유이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수개월 간의 재판과정에서 상대의 불륜을 철저히 파헤치면서 죄책감, 압박감 등을 가하고 판결문에서는 그 부정행위의 일시, 장소, 수위 등이 전부 적시되면서 추후에 재발방지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결국, 부부관계를 궁극적으로 회복하고 정상화 시키는 것이 상간자소송이 추구하는 기본 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외도 때문에 소송을 결심하게 되더라도 상간자소송 가사전문변호사에 대한 걱정이 이어질 것입니다. 소송은 짧아야 6개월 길면 1년 이상도 걸리기 때문에 이 긴 기간 동안 잘 해낼 수 있을지, 내가 전적으로 믿고 지지할 수 있는 사람, 나를 불리하게 만들지 않고 최선을 다해 대응해줄 수 있는 사람을 결정해야 하기에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위에 말씀드린 내용을 제대로 알고 판단할 수만 있다면 충분히 좋은 상간자소송 가사전문변호사를 찾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륜 때문에 이혼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날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반드시 언젠간 치유가 될 상처이며 위의 사례에서 본 것처럼 강력한 법적인 대응은 그 상처와 트라우마를 치유하는데 좋은 해결방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홀로 고통을 감내하기보다는 자신이 받은 상처와 고통을 한시라도 빨리 해결하여 불행을 벗어나시기를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찾아오시는 길 ▼▼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