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재판이혼상담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10. 5. 17:39

 

 

안녕하세요. 요즘 같은 시대에는 개인의 삶, 삶의 질, 행복을 더 중요시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각자의 취미생활을 하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인터넷에 검색을 하거나 인생에서도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손쉽게 문제의 답을 얻고자 인터넷을 켜 알아보곤 합니다.

 

이처럼 일상생활에서 인터넷은 없어선 안 될 것이 되었으며, 인터넷을 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사례가 나올 때까지 찾아보곤 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해결책도 정확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맞도록 계획 설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재판이혼상담이 필요하실 것입니다. 오늘은 재판이혼상담이 왜 필요한지, 어느 분에게 필요한지에 대해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사례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A 씨와 남편 B 씨는 결혼 3년 차 부부입니다. 두 사람은 결혼식을 준비할 때부터 굉장히 많이 부딪혔고, 그렇게 갈등과 다툼도 많이 일어나곤 했지만 그래도 다들 결혼 준비 과정부터 많이들 싸운다고 그때 잘 이겨내야 단단한 사이가 될 것이라고 했기에 A 씨와 B 씨는 최대한 서로에게 양보하려고 노력을 했지만 그래도 두 사람의 의견이 맞지 않는 부분에서는 많이 다투었습니다.

 

힘겹게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두 사람은 신혼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거기에서도 자주 다투었다고 합니다. A 씨는 한 번뿐인 신혼여행 언제 이곳으로 다시 올 줄 모르니 최대한 많이 먹고, 문화를 즐기며 관광을 다니자고 했고, B 씨는 나중에 또 오면 되는 것이고 신혼여행은 두 사람이 쉬러 온 것이지 일을 하러 온 게 아니라며 관광다니는 것을 극도로 꺼려했습니다.

 

 

 

 

 

 

A 씨는 정 그러면 혼자라도 다녀올 테니 숙소에 있거나 알아서 하라고 했고, 이따 저녁에 만나서 저녁이나 같이 먹자고 했습니다. 그러자 B 씨는 그게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냐고 했고, 아무리 의견이 안 맞아도 맞출 생각을 해야지 왜 혼자 다니려고 하냐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A 씨는 각자 원하는 방향이 있으니 타협점을 찾을 수 없다면 각자 다니는 게 맞지 않냐며 돈 아깝고 시간 아깝게 싸우고 있는 것 보단 낫다며 A 씨는 밖으로 나섰습니다.

 

그러자 B 씨는 당장 비행기를 예약해 한국으로 돌아가 신혼집으로 갔고, A 씨는 원래 계획했던 날짜에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신혼집에서도 어떻게든 서로를 잡아먹지 못해 안달이 난 것처럼 두 사람은 매일 불같이 다투고 B 씨는 집을 나가 다음날 들어오는 등 두 사람의 갈등 상황을 B 씨는 회피하기만 했습니다.

 

 

 

 

 

 

A 씨는 도저히 이렇게 살 수는 없다고 생각해 어떻게 해야 할지 인터넷을 찾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는 다들 그냥 이혼하라는 이야기만 있고, 자세한 해결 방법은 나와 있지 않아 재판이혼상담을 받기 위해 소송대리인을 찾아갔습니다. A 씨는 자신의 상황을 소송대리인에게 하나도 빠짐없이 이야기했고, 소송대리인은 두 사람의 갈등이 지속된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그 갈등을 B 씨가 회피하기 위해 가출을 했던 행위 등을 증명해야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A 씨는 재판이혼상담을 받은 후 소송대리인의 조언을 따라 증거를 확보하려고 했고, B 씨와의 대화를 전부 녹음해두었고, 두 사람이 주고받은 메시지와 카카오톡을 캡처해두었습니다. 그리고 B 씨가 두 사람이 다투면 가출을 해 A 씨가 집에 들어와 이야기를 하자고 했지만, B 씨는 지금 당장 어떻게 이야기가 되냐며 좀 진정 되면 내일 들어갈 테니 기다리라고 하는 통화 내용 등도 녹음해두었습니다.

 

 

 

 

 

 

A 씨는 B 씨를 상대로 민법 제840조 6호의 사유를 들어 이혼청구를 했고, 법원은 A 씨가 제출한 증거를 전부 받아들여 주었습니다. 두 사람이 극심한 성격차이와 그로 인해 매일 불같이 다투기는 했지만, A 씨는 그 상황을 최대한 풀고 노력하려고 했고, B 씨는 그 상황을 회피하기만 했다는 것이 법원에서 인정되었습니다. 법원은 B 씨는 A 씨에게 위자료 2,000만 원을 지급하며 두 사람은 이혼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A 씨는 인터넷에서 본 것을 그대로 이행하지 않고 최대한 전문적인 조언을 얻고자 재판이혼상담을 받았던 것이 도움이 되어 A 씨가 유리한 상황으로 이혼소송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위 사례의 A 씨처럼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지, 이 갈등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는지 법리적인 조언을 받아 속 시원한 해답을 얻고 싶다면 재판이혼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미력하게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찾아오시는 길 ▼▼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