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법인회생상담 여정의 파트너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0. 4. 17. 16:16

법인회생상담 여정의 파트너

 

 

 

법률상 권리와 의무의 주체가 되며 법률적 인격체로 인정되는 법인은 사람의 인생과 같이 여러 굴곡을 겪기도 합니다. 기업의 경우 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많은 수입을 거두기도 하지만 흐름에 따라 매출의 감소나 기타 부수적인 문제로 인해 어려움에 놓이기도 하죠. 대부분 자체적인 대응이나 기타 다른 방법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곤 하지만 감당할 수 없는 재정적 문제에 놓이게 되는 경우 법인이 도산에 이르기도 합니다.

 

 

이 경우 법인회생상담을 통한 회생절차 활용을 심각하게 고민하게 되죠.

 

 

법인회생절차는 재정적인 어려움에 놓여 파탄에 직면한 기업에 대하여 사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법률적 도움을 주는 절차를 말합니다. 법인회생절차의 경우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인과 기업 사이의 법률관계를 조정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기업의 자산에 대한 권리를 이해관계인이 임의로 집행하는 것을 막기에 기업 자산 유지와 사업의 지속에 도움을 주게 되죠.

 

 

 

따라서 법인회생절차 진행을 통해 재정적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많으며 이 경우 해당 분야 법률전문가와 법인회생상담 절차를 거치시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법인회생절차를 진행하게 되면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기업이 계속해서 운영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됩니다. 법원의 개입으로 기업과 기업을 둘러싼 채권자 등의 이해관계인 사이의 법률관계를 조정하게 되고 이를 통해 기업은 이해관계인들의 강제집행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 자산 규모를 유지하며 채무 상환을 위한 수익발생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되죠.

 

 

 

 

이 외에도 수표부도로 인한 형사상 책임이나 각종 민 형사상 책임으로부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상황에 따라 채무가 일부 면제, 감액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점을 누리기 위해서는 법률전문가와의 법인회생상담 절차가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법률전문가와의 법인회생상담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법인회생절차의 주체가 법원이라는 점 때문입니다. 법인회생은 법원의 감독하에 권리관계 수정이 이루어지게 되며 절차 진행을 위해서는 법원의 인가를 얻는 것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방대한 자료를 통해 법인회생절차의 적합성에 대해 입증해야하며 기업이 계속 가치에 대한 자료입증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회생절차는 해당 법인이 계속해서 사업을 이어갈만한 가치가 있는가를 법원에 인정받는 것이 그 시작이 되며 절차 진행에 있어 법률적인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발생 되더라도 큰 문제없이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법률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며 이는 도산전문변호사의 법률적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산전문변호사는 도산법 즉, 파산이나 회생 사건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관련 법률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변호사로 풍부한 경험을 통한 노하우와 법률지식을 통해 법인회생상담 절차부터 본격적인 절차진행, 종결까지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게 됩니다.

 

 

 

특히 법인회생의 절차는 상황에 따라 채권자나 주주, 지분권자 등 이해관계인의 법적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문제이기에 법률적으로 꼼꼼히 따져본 후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며 절차 중 회생계획안에 대한 이해관계인의 승인이 이루어져야하기에 꼼꼼한 사전준비와 진행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해당 사건 처리 경험과 법률지식을 갖춘 도산전문변호사와의 법인회생상담을 통해 신청을 위한 준비부터 이후 진행에 필요한 사항들을 꼼꼼히 따져보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죠.

 

 

 

 

 

법인회생절차, 간단하게 생각하실 수 있으나 매우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거쳐 절차 인가가 이루어지게 되며, 법원의 승인을 얻지 못하거나 절차 진행 중 발생되는 문제들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해 절차가 중단되는 경우 파산 선고가 이루어져 다시 회생의 기회를 얻기가 어려울 수 있기에 주어진 기회를 잘 살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법인회생신청의 과정부터 사전에 전문변호사와 법인회생상담 나누어보시고 갖추어야할 것들을 꼼꼼히 마련하시어 절차를 밟아나가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긴 법인회생절차의 여정을 함께할 최적의 파트너를 갖고 계시다면, 풍부한 경험을 통해 쌓인 노하우와 법률지식으로 법인이 놓인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최적의 방안을 마련해줄 수 있는 법무법인 한음 도산전문대표변호사와 상담 나누어보시고 최선의 결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