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방법을 모르겠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8. 30. 17:45

 

 

 

아내가 외도를 한 경우에 상간남 상대로 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불륜행위를 저질렀다고 한다면 일단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소를 제기하는 경우에 상간남의 아내가 자신의 아내를 상대로 소송을 진척하거나 부정행위 사실이 알려져 만일 내 자녀들이 상처를 받거나 절혼을 하게 됐을 때도 자녀가 주변인들에게 좋지 않은 눈초리를 받지 않을까, 자녀가 나중에 커서 혼인할때 상대방 부모님이 싫어하진 않을까 등 많은 고민으로 인해 참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죠. 만일 이런 이유로 인해 혼인해소를 하지 못하는 상황일 때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까지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절혼을 하지 않더라도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을 진척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불륜남들은 자신이 저지른 행동에 대해 인정하지 않으려 합니다. 심지어 허위사실을 유포한다거나 형사적인 처벌을 하겠다고 대응하는 경우도 있죠. 뻔뻔하게 짝이 없는 이 외도남에게 확실한 처벌을 하기 위해선 전문가와 함께 증빙자료를 찾아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외도에 대한 입증을 하기 위해선 서로가 주고 받았던 연인사이로 보이는 대화내용, 주기적으로 주고 받은 통화내역, 숙박업소 출입 기록이나 CCTV영상 , 차량 블랙박스 영상 등 많은 방면으로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독자적으로 진행하기란 어려움이 있어 많은 이들이 법률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요즘과는 달리 과거에는 배우자가 바람을 피워도 용서를 하고 참고 사실을 무마하며 지내기도 했지만 사회적인 인식이 바뀌게 되면서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는 행동을 했다면 그 고통에 대하여 단호하게 관계를 정리하고 개인의 생활로 돌아가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내자가 자신이 아닌 다른 남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배신감이 드는 것은 당연할 것이며 상간남에 대해서도 크게 분노를 느껴 복수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자신에게는 이 상황이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하지만, 법정에서는 중립의 입장에서 부부 모두의 이야기를 들어줘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사실상 증거물을 통한 주장이 유리한 결론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6개월~1년이라는 긴 소송시간동안 증거물을 통하여 시간이 줄어들 수도 혹은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을 하는데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증빙자료라고 할 수 있는 만큼 구해야만 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만일 증거물을 구하는 과정에서 법적으로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는 불법적인 행동을 하거나 주관적인 입장이 더해진 증거물일 경우에는 불리한 상황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부정한 행위로 인정된 사례들로는 여관에 들어갔다가 나오는 상황에서 마주친 경우, 문자내용에서 성적인 관계가 있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 서로에 대한 애정을 메시지로 다수 표현한 경우, 다정한 모습이 찍힌 사진을 개인 사회네트워크 계정에 올린 경우 등이 있었습니다. 실제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 중에서 남편이 있는 아내와 부적절한 교제관계를 하면서 문자를 다수 주고받은 남성 S씨가 있었습니다. S씨는 기혼여성 A씨가 자신에게 남편과의 불화와 이혼문제를 상담하는 내용의 메시지를 수천개 이상 주고 받았고,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남편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아내와의 사이가 악화되었습니다. 특히 S씨가 거주하는 주택 주변에서 A씨의 차량이 불법주정차를 하여 다수의 과태료 고지서가 나오기도 하는 등 계속적인 만남을 가졌다는 합리적 추정이 가능하였습니다.

 

 

 

 

 

이를 근거로 법원은 남성 S씨와 아내의 부정한 행위로 인해 결혼생활은 파탄에 이르렀으며, 남편은 이로 인해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받았음이 경험칙상 명백하며, 배상해야 할 위자료 액수는 결혼생활이 이어진 기간, 자녀의 수, 부정행위의 기간과 태양, 혼인생활에 미친 영향, 결혼생활이 파경에 이른 경위 등을 고려할 때 1,800만원으로 봄이 상당하고 판결하였습니다. 상간남위자료청구소송은 아내와의 이혼이 함께 문제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와 별개로 진행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사전에 이혼변호사와 충분한 법적 검토를 받은 이후에 준비함이 타당합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전화상담가능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문변호사 / 상간녀소송 · 상간남소송 특화 | 법무법인 감명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