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유리한 결과를 위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7. 2. 17:47

 

 

평생 함께 한 가족이라고 하더라도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싸우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수십년을 다른 가정에서 살아왔으니 다른 점에 대해 이해하고 배려하며 존중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법적관계를 정리할까 말까 고민하는 부부라면 한두 가지 문제로 생각하기보다는 오랫동안 쌓인 갈등이 폭발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부부간에 성격차이와 고부갈등 등이 깊게 남아있고 마음에 깊은 상처가 있는 상황이라면 서울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A 씨는 평소 남편 B 씨와 성격 차이로 싸움을 많이 했습니다. 둘이 연애할 때는 이렇게 안 맞는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이상하게 싸우는 일이 많았습니다. 사실 연애 당시에는 서로에게 잘 보이고 싶어 양보하거나 배려할 부분이 많았는데 결혼 후에는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 각자의 주장을 내세우게 되어 자주 공방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싸움이 잦아지고 또 커지기 때문에 요즘은 사소한 일에도 말다툼을 하고 심지어는 그 일로 따로 자는 날도 많아졌습니다. 또 문제는 여기서 끝난 것이 아니었습니다. 시부모를 모시고 살면서 고부와의 갈등도 많았기 때문에 그로 인해 B 씨와의 싸움으로 번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명절 때마다 음식을 만들고 집안을 정리하는 부분은 늘 A 씨의 몫이었습니다. 올해 설에도 여느 명절과 다름없이 A 씨 혼자 집안일을 하고 뒷정리를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럴 때도 B 씨는 힘들어하는 A 씨에게 고맙다거나 다정한 말 한마디 해 주는 게 아니라 누구나 하는 건데 왜 생색을 내느냐며 오히려 화를 내며 마음에 비수가 꽂히는 말만 늘어놨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이 계속되자 심리적으로 고통이 컸던 A 씨는 혼인해소를 결심했지만 서울이혼전문변호사를 선임해야 할지, 혼자 법정 절차를 밟아야 할지 고심했습니다.

 

A 씨의 경우처럼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혼 진행 방법입니다. 법원에서는 남편과 아내는 법적 관계를 해소하는 데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합의 이혼과 재판 이혼입니다. 합의에 의해 해결될 경우 쌍방 부부간에 의견 합의가 이루어져 위자료나 양육권, 재산분할 등의 분쟁 없이 진행되면 합의 후 일정 기간의 숙련기간을 거쳐 이혼신고를 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만일 두 사람 간에 합의가 되지 않거나 위자료나 자산분할에 대해 의견이 일치하지 않으면 법원의 도움을 받아 절차를 밟아야 이혼할 수 있습니다. 재판 이혼 시에는 반드시 서울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이혼 결정을 받기 위해 거쳐야 하는 복잡한 절차와 요건을 갖추지 않으면 재판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소송에 의해 제기하려 한다면, 민법 제840조에서 정하는 사유가 반드시 존재해야 합니다. A 씨의 사례는 남편과의 성격 차이와 고부 갈등이 있는데, 이는 민법에 규정된 기준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법정에서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성격 차이를 이유로 무조건 이혼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정법원 판례에 따르면 단순한 성격차이라고 해도 부부관계가 더 이상 유지될 수 없을 정도로 파탄 상태이거나 그 이유가 심각한 경우라면 사정에 따라 인정한 사례가 있습니다.

 

민법 제840조 혼인 사유의 내용에는 부정한 행위를 한 때, 악의에 의하여 다른 일방을 유기한 때, 배우자 또는 직계존속으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은 때, 자기의 직계존속이 배우자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은 때, 생사가 3년 이상 분명하지 않은 때, 기타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있을 때 등 총 6가지 있습니다.

 

A 씨가 여기서 해당하는 근거를 찾으면 민법상 이혼 사유 중 기타 혼인을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에 해당한다는 게 그 근거입니다. 그러나 명심해야 할 부분이 부부 각각의 항목마다 법률적으로 검토되는 부문은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이혼전문변호사의 협조를 받아 본인의 사례를 분석하고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럼으로써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고, 나의 상황에서 어떤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도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사례를 예로 들어 이해를 돕겠습니다.

 

10년 차 부부인 L 씨와 M 씨는 오랜 연애 끝에 결혼해서 10년간 아무 탈 없이 잘 지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L 씨의 외도로 완벽했고 화목한 가정은 깨져버렸습니다. L 씨는 같은 회사 동료와 바람을 피웠습니다. 그것도 3년 동안 비밀스럽게 만나왔다고 합니다. 이 사실을 최근에야 안 M 씨는 쇼크로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에 입원했다가 퇴원한 M 씨는 L 씨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여러가지 생각했습니다. 아이들을 보고 한 번쯤은 용서해 줄까 고민도 했지만 몇 달도 아니고 무려 3년 동안 자신을 속이고 속였다고 생각하면 자다가도 화가 치밀어 벌떡 일어나서 결국 아내는 서로 길을 가자고 말했습니다.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는 L 씨는 M 씨의 요구를 들어주겠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큰 문제없이 협의를 끝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재산분할 부분에서 L 씨는 M 씨에게 자신의 재산 중 얼마 되지 않는 부분만 주겠다고 했습니다. 이에 분노한 M 씨는 곧바로 서울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사건을 접수한 변호사는 축적재산을 나눌 뿐만 아니라 위자료 청구 소송에서 유리하게 결과가 나온다고 조언을 했습니다. 위자료 부분에 대해 몰랐던 M 씨는 서울이혼전문변호사를 만나지 않았다면 결코 L 씨와 상간녀로부터 손해배상을 받을 엄두를 내지 못했을 겁니다. 결과적으로 M 씨는 L 씨와 상간녀에게 각각 금전적 보상을 받았습니다.

 

 

 

 

분쟁의 씨앗이었던 재산분할 부분에서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협의가 안 되어 재판이 제기되는 경우에도 협의 차원에서 진행했지만, 도중에 분쟁이 생겨 재판에 이르는 경우 등 언제라도 안심하고 방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혼자 해결하려고 시간낭비와 감정소모를 하기보다는 유리한 결과로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잘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