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혼변호사 조력이 필요하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7. 1. 17:40

 

 

오랜 세월을 다른 환경에서 다른 성격으로 살아온 두 사람의 이혼 문제는 한 사람 한 사람이 너무 다양해서 모든 사람이 같은 고민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겠죠. 특히 평생을 함께할 상대가 TV 속 막장드라마에나 나올 법한 바람을 피운다면 그 배신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겁니다. 유교 사상의 잔해로 우리나라에서는 절대 참아야 한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럴 필요도 없고 혼자 고통을 감수하는 것보다 이혼변호사에게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것이 스스로든 배우자로부터든 결혼이라는 시작된 순간에 삶의 방식이 결정되어, 그 여정이 모여 앞으로의 인생의 모습을 만들어 가는 일도 있습니다. 그러나 배우자와 끊임없이 성격과 삶의 방식, 가치관 등으로 지속적인 갈등이 생기며, 불협화음을 내면 결혼 자체가 존속되기 어렵습니다. 해결되지 않는 가정에 불화는 상대방과 바람피는 모든 일상생활을 앗아갈 정도로 고통의 시간을 살아가야 합니다. 행복한 가정은 모든 에너지의 원동력이지만, 가정에 불화는 괴로운 삶이 될 수 있습니다. 백 세 시대를 마주하며 살아갈 날이 길어지는데 제도에 얽매여 긴 인생을 힘든 시간으로 메워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감정이 앞서기 때문에 혼자 해결하는 것보다 고민하지 말고 이혼변호사에게 도움을 받아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이혼에 관한 고민은 각자가 매우 다양한 형태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나 직계존속, 배우자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은 경우, 배우자의 생사가 3년 이상 확인되지 않을 경우 혼인 계속이 곤란할 수 있습니다. 모든 부분을 자세하게 외도 이혼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성격이 현저하게 다르기 때문에 성격차이가 있는 이혼을 결심하는 사람이 가장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부부의 관계를 청산하기 위해서는 양육권과 재산 관련에서 법적으로 연결된 혼인을 해소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서로 의견일치를 보지 못하고 법적 개입 없이 절차를 밟는 협의이혼이 있고, 다른 하나는 서로의 의견을 일치시키지 못해 법적 분쟁을 해야 하는 이혼소송 재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혼과정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것이 재산분할 등 금전문제와 양육권과 친권, 양육비 등 자녀문제입니다.

 

 

 

 

A 씨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가정에서 아이 키우느라 무미건조하게 살아온 지 30년이 됐습니다. 두 아들은 막말에 가까운 언행이 잦았던 아버지와는 얼굴 보기도 싫어 일찍 독립했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우연히 남편 B 씨의 외도를 알리는 C 씨의 문자를 보게 되었습니다.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독박육아를 당하는 바람에 맞벌이까지 자신의 삶보다는 아이들만 생각하며 참아온 A 씨는 흥분을 삭이지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계에 이른 A 씨는 이혼변호사를 통해 소송을 진행하게 됩니다.

 

정작 노년을 홀로 살아가기엔 본인 앞으로 모아둔 저축조차 없는 A 씨는 부담감이 밀려오면서 자꾸 마음을 접을까 고민했습니다. 그러나 남편의 외도와 폭언에도 견디고 온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면 불쌍하게 살아온 시간이 억울했다고 합니다. 혼인 관계가 계속되고 있는데 바람을 피우면서 오히려 뻔뻔한 남편에게 억울함을 느끼고 이혼소송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재산분할이라는 예상치에서 설명을 듣고 위자료도 생각하지 못 했을 것까지 이혼변호사에게 도움을 받아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남편의 외도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살고있는 아파트의 CCTV 영상과 차량 블랙박스에 그동안의 카드 내역과 여러 가지 증거를 모아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이 같은 A 씨의 입장을 인정한 법원은 A 씨의 요구대로 남편 B 씨는 재산분할과 위자료를 줘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아내가 육아에 전념한 것도 아니고 돈을 많이 번 것도 아니어서 재산분할이 가능한지 걱정이 되었지만, 그렇지만 막상 이혼하고 나서 지금까지의 어려운 시간에서 벗어나, 생활에 대해서도 제도나 법적인 도움으로 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오히려 새로운 인생의 2막을 얻어서 열심히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분이 많습니다. 혼자 고민할 것이 아니라 법조인의 조언을 구하고 명확한 증거 수집으로부터 보다 현실적인 전략으로 결과를 얻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흔히 배우자와의 이혼을 생각하면, 많은 아내들이 이혼하고 생활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으면 이혼 후의 현실을 당장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인 문제에 부닥치면 그 불안을 완전히 해결하지 못하고, 재산분할이나 양육비, 위자료 등의 권리를 지키며 이혼 후 생활을 준비해야 합니다. 단순히 부부공동재산 형성에 대한 기여도를 재산분할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관점에서 상황을 분석하고 판단해야 합니다. 법률가에게 도움을 청한다면 일상에 지장을 주지 않고 이혼 교섭을 하는 수고를 덜고 앞으로의 취업 활동이나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더 좋은 방향을 찾는 방법이죠. 이혼을 결심하신다면 사소한 것부터 골치 아픈 재산분할까지 상황을 더 유리하게 이끌어줄 이혼변호사에게 조력을 받아 원하는 결과를 얻기를 바랍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