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남성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다면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6. 24. 17:28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이 평생 함께하기로 약속하고 결혼까지 한다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닌데요. 서로 사랑한다고 해서 모두가 결혼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결혼을 꿈꾸는 사람들은 결혼 후에 사랑하는 사람과 가정을 꾸려 행복한 삶을 사는 미래를 그리곤 합니다. 하지만 결혼은 현실이기에 현실의 벽에 부딪혀 많은 갈등을 겪기도 하며 생각과는 다른 삶에 힘들어하는 부부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서 원만하게 해결하면 좋겠지만, 뜻대로 되지 않기도 하는데요. 간혹 배우자의 외도로 인하여 더는 혼인 관계를 유지할 수 없어 이혼을 결심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간통죄의 폐지로 날이 갈수록 간통 관련 사건으로 인해 이혼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간통죄는 2015년 2월 26일 헌법재판소의 위헌결정으로 인해 효력이 상실되었고 2016년 1월 6일 형법개정에 의해 정식으로 삭제되었습니다. 간통으로 인해 형사적 책임을 물을 수 없게 된 것이죠. 하지만, 재산분할이나 위자료 등의 민사상 책임을 물을 수는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된다면 배신감과 함께 큰 분노를 느낄 수밖에 없을 텐데요. 그렇다고 해서 감정적인 대응을 하게 되면 추후에 불리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외도를 저지른 배우자나 상간자에게 협박이나 폭행을 하게 되면 나중에 형사처벌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형법 제283조(협박, 존속협박) 제1항에 따르면 사람을 협박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하는데요. 이런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었을 때 이러한 감정적인 대응은 최대한 자제하시고 이성적으로 판단하셔야 합니다. 가장 먼저 배우자의 외도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를 확보하셔야 하는데요. 이는 혼자서 진행하기 어렵기에 남성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입증하기 위해 증거를 수집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또한, 지금까지 모아왔던 증거가 있다고 할지라도 이것이 법원에서 인정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간혹 배우자의 외도에 화가 난 나머지 사람을 고용하여 배우자나 상간자를 미행하고 정보를 모으는 등의 행동을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자신들은 위법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다며 의뢰인들을 현혹하지만 그렇게 되면 도리어 자신이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배우자의 외도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 자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배우자와 상간자가 밤늦게 통화한 기록, 문자 메시지, 외도 사실을 고백하는 배우자의 음성이 담긴 녹취록, 카드 내역서, 차량 블랙박스 영상, 지인들의 증언 등이 있을 것입니다. 남성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이렇나 증거들을 합법적으로 수집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남성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배우자의 외도를 잘 입증할 수 있었던 A 씨의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 씨는 처음 결혼하는 반면 배우자인 E 씨는 재혼이었는데요. 두 사람 사이에 아이는 없었지만, E 씨의 아이들을 함께 키우며 살아왔습니다. 비록 자신의 아이는 아니었지만, 내 아이처럼 잘 키우고 사랑해주며 아이들에게 행복한 가정환경을 만들어주고자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E 씨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고 하면서부터 둘 사이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A 씨의 명의로 거액의 대출을 받아 사업 자금으로 사용하고 점점 귀가를 늦게 하는 등의 행동을 보이는 E 씨였는데요.

 

 

 

 

처음에는 의심을 했지만, 외도를 저지르고 있을 것이라고 상상도 못했던 A 씨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E 씨의 휴대폰을 보게 된 A 씨는 E 씨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화가 났던 A 씨는 E 씨에게 따지듯 이에 대해 물어봤는데요. 하지만, E 씨는 아니라고 화를 내며 A 씨를 내쫓고 집의 비밀번호를 바꾸는 등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였습니다. 이에 너무 억울한 A 씨는 남성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진행한 끝에 E 씨를 대상으로 이혼 소송과 위자료 소송을 진행하고, 상간남에게는 손해배상 청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남성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 덕분에 A 씨는 배우자로부터 위자료 2,500만 원, 상간남으로부터 1,000만 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경험이 많은 법률대리인과 함께 진행 방향을 결정하고 도움을 받으신다면 원하시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