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혼전문변호사 든든한 힘이 되는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5. 17. 15:19

 

 

얼마 전부터 연예계에서도 이혼 소식이 자주 들려오곤 합니다. 이를 보고 듣는 사람들은 이혼은 남의 일이라며 자칫 안일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샌가부터 우리나라의 이혼율은 여러 선진국 중에서도 굉장히 높은 국가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일이 아니라고 욕하는 것은 금물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혼을 하는 사람들이 쉽게 이혼을 결정하고 이혼을 하게 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결혼과 더불어 신중하게 생각을 거듭하여 결정을 해야할 것이 바로 이혼이라는 선택입니다.

 

인생의 동반자와 이혼을 결심하게 되는 이유는 어느 부부나 다 같을 수는 없습니다. 가정폭력이 이혼 사유가 될 수도 있고, 배우자가 불륜을 저질렀을 수도 있으며, 심지어는 고부간의 갈등처럼 제삼자로 인해서 가정이 파탄으로 이르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허나, 이혼의 사정과 이유는 다들 다르다고 할지라도, 이혼하는 과정에서 적극적인 노력으로 자신의 권리를 찾아야 하는 것은 어떤 부부든 동일합니다. A 씨는 평소에 누구보다도 가정에 최선을 다하는 전업주부였습니다. 아내 A 씨는 남편 B 씨와 연애를 하고, 20대 때 결혼해서 어느덧 결혼 10년차를 맞이했습니다.

 

 

 

 

신혼때 까지만 해도 화목했던 가정에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다름이 아닌, 결혼할 때 반대의 입장에 있었던 시부모님이 A 씨를 위협적으로 대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A 씨가 지난 몇 년 동안이나 결혼 생활을 버텨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A 씨의 남편 B 씨가 옆에서 잘 보살피고 위로해주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아무리 힘들고 고단해도 언제나 든든한 A 씨의 편이 되어주었다고 합니다. 시부모가 A 씨를 마음에 들지 않아 했던 것은 A 씨의 부유하지 않은 가정형편 때문이었습니다. 어려서부터 A 씨는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A 씨와 B 씨는 사랑으로 충분히 상황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결혼을 한 것입니다. 허나 시부모의 행동들은 점점 도를 넘어섰지만, 남편은 언젠가부터 자신의 부모 편만을 들었을 뿐, 그녀를 신경 쓰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오히려 B 씨의 부모님에게 한발 물러서는 습관을 들이라는 상처가 되는 말만 골라서 했다고 합니다. 집에서도 A 씨 혼자서 가사노동을 전담했는데, 명절만 되면 시댁에 가서까지도 혼자서 독박노동을 하게 되는 것을 더 상 참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A 씨는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자 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았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를 찾은 이후에 A 씨가 처한 상황은 전혀 달라졌습니다. A 씨는 B 씨와의 이혼을 적극적으로 원하고 희망했는데, 이혼을 하기에는 마음에 걸리는 것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은 바로 양육권과 재산분할의 문제였습니다. 아무래도 A 씨는 직장을 다니지 않아 경제활동이 없었기에 자산을 분할 받는다거나, 아이를 양육하는 것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는 데에 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혼전문변호사는 A 씨에게 전혀 그렇지 않다며 위로했습니다.

 

 

 

 

현재는 경제활동 없이 가사노동만 도맡아 하는 전업주부들도 충분히 기여도를 인정받을 수 있고, 아이와의 충분한 교감이 원활했다면 A 씨가 걱정하는 것들에 대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말했습니다. 그리고는 체계적으로 이혼 소송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우선 이혼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이 그동안 얼마나 가정을 위해서 열심히 살아왔는지 입증했다고 했습니다. 남편 B 씨가 직장을 다니며 경제활동을 한 것은 부정할 수 없는 명백한 사실이지만, A 씨가 독박육아, 독박가사노동을 전담했음을 피력했습니다.

 

 

 

 

당연히 이러한 것들에 관련된 증거들을 확보하여 제출했습니다. 또한, 남편 B 씨 측에서 A 씨와 결혼을 하기 전에 부모에게 받은 재산이 있었다고 했습니다. 기존에 남편 B 씨는 그 재산을 매각하려 했지만, 아내 A 씨가 적극적으로 반대한 사실이 있다는 점을 밝혔습니다. 그 결과 원래는 자산분할의 대상이 전혀 아니었지만, 분할을 받는 데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혼자서 육아를 책임졌다는 사실을 기반하여 양육권도 A 씨가 가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이혼전문변호사인 법률대리인이 동행하여 A 씨가 원하는 긍정적인 결과로 이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혼전문변호사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현재 황혼기에 이혼을 하는 사람들이 현대사회에는 급격하게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노부부이기 때문에 대부분이 별 탈 없이 노후를 함께 보낼 것으로 생각하겠지만, 이제는 그런 시대는 지났다고 합니다. 오히려 양육권, 양육비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 쓰지 않아도 되다 보니 오히려 마음 편하게 각자의 길을 가는 일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황혼기에 이혼을 하는 황혼이혼을 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양육권에 대한 걱정이 사라졌지만, 함께 결혼생활을 한 세월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재산분할 문제에 있어 더 많은 다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어떤 경우더라도 이혼이라는 선택은 결코 쉽게 생각할 수 없는 것인 만큼, 이혼전문변호사의 선임을 통해 확실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또한, 이혼을 결심하게 되는 사유는 너무나도 다양하기 때문에 각각의 상황에 알맞게 대응하기 위해서라도 변호사의 도움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조금만 시간이 더 늦으면 상대에게 상황이 유리하게 흘러갈 수가 있는 만큼, 서둘러 해결을 하려고 힘을 합치는 것이 가장 바랍직합니다.

 

요즘은 경제적으로도 어려운 시기인 만큼, 대다수의 부부가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더 나아가서는 젊은 층에서 결혼하는 것 자체를 원하지 않는 일도 많아졌습니다. 이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안건이 되었기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힘들다고 절대 좌절하거나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하며, 현실적이고 나에게 맞는 대안과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절대 마다해선 안 됩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