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황혼이혼 남은 인생 행복하게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4. 21. 16:55

황혼이혼 남은 인생 행복하게

 

과거 이혼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 결혼을 취소한다는 것에 대한 사람들의 좋지 않은 시선을 받았으며, 자신의 자녀에게도 문제가 있는 가정에서 자랐다고 핀잔을 듣기도 했다. 그래서 헤어지고 싶어도 참고 사는 가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사회가 많이 바뀌기도 했고 이혼에 대해 더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견딜 수 없게 되고, 아이를 키운 뒤에 황혼이혼에 대해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평생을 함께하겠다고 약속한 배우자와 오래 살면서 서로에 대한 감정도 식어 한마디로 정 때문에 산다는 말이 나올 정도니까. 남은 인생을 오로지 나를 위해 살고 싶은 마음에 황혼이혼을 꿈꿉니다. 내가 아무리 힘들어도 내 아이들을 생각하고 참고 사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아이들도 부모님이 힘든 걸 원치 않기 때문이죠.

20대에 결혼해서 기대수명까지 산다면 평균 60, 길면 70~80년간 생활하게 됩니다. 80년 동안의 행복한 결혼생활이라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조금이라도 젊었을 때, 힘이 있을 때 제2의 인생을 사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50년대 층의 이혼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어요. 결과를 보면 다들 황혼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고 실행을 하게 될 것입니다. 오랜 시간 공유하면서 미운 정 아름다운 정이 다 들으셨겠지만 이보다 더 나은 삶을 원하는 분들이 많아서 황혼이혼 상담을 받습니다. 이렇게 되면 같이 20~30년간 모은 재산을 나누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서 망설이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문 법률인에게 조언을 받는 분입니다. 대다수 사람의 가치관이 많이 변해 개개인을 더 중시하고 부정한 일을 참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긴 가정을 이룬 부부라면 당연히 황혼이혼을 결정하기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요. 하지만 체계적인 대비를 통해 황혼이혼을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요?

 

여성의 처지에서 볼 때 2~30년을 명절 때마다 온종일 기름에 손을 데면서 전을 부치고 고부 갈등으로 고생합니다. 이 고통을 남편은 몰라주지 않고 아내가 가져온 음식으로 앉아서 술을 마십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렇지는 않습니다. 드라마 소재로 많이 등장하는 이야기이지만 실제로도 560대 부부들이 법률소에 찾아와 고민을 털어놓고는 합니다. 인간의 평균 수명이 점점 길어지는 시대에 560대라는 나이는 아직 젊습니다. 그러나 사회 구성원 중에서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결혼을 유지해야 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황혼이혼은 과거보다 훨씬 일반화되고 있고, 거부감이 현저하게 낮아지고 있습니다. 여생을 오로지 나를 위해 살겠다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서로 원활하게 합의가 이루어지면 쉽게 이루어지겠지만, 생각처럼 쉽게 이루어지지 않고 분쟁이 생겨 복잡한 소송을 제기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되면 정신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육체적으로도 힘들어서 이혼변호사를 찾아옵니다.

 

소송의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돈에 관한 문제입니다. 오랫동안 큰 노력을 기울이고 그 노고에 대한 인정하고 자기 몫을 확보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황혼이혼 후 인생이 좌우되기 때문이죠. 혼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부부공동재산이 생기는데, 그것을 어떻게 분할하여야 할지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일에 있어서 전문 법률 대리인과의 상담을 통해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희생하며 살아온 젊은 날에 대한 보상을 법률가로부터 지원받아 새 삶을 살아갈 때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내용은 확실한 정보가 아닐 수 있으니, 각 절차에 맞게 전략적으로 대처해 주는 전문가와 함께 좋은 결과를 내야 할 것입니다.

전업을 하시는 분들이 특히 가장 걱정하십니다. 맞벌이가 아니라도 육아나 가사도 재산을 획득하는 데 기여했다고 판례는 보고 있습니다. 나예를 들어, 혼인 전에 소유하거나 두 사람 중 어느 한쪽이 상속에 의하여 얻은 재산은 특유하게 분류되어 나눠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소한 것처럼 보여도 특유인지 공동인지까지 자문해야 하고, 미리 어떤 변수가 생기는지도 파악하고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해당 과정에서 서로 격양된 논쟁으로 심적인 상처를 입기도 하는데요. 그러므로 재판 이혼은 확실한 증거와 적절한 솔루션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이혼이 끝나고 부수적인 사안이 결정되었는데, 상대방이 결과에 따르지 않을 때는 전문가와 손해배상에 관한 논의를 거듭해야 합니다.

따라서 황혼이혼 초기에 적재적소를 방문하여 적절한 주장으로 뒷받침되는 논증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성공의 경우는 매년 몇 건인지, 담당하고 있는 것들의 수는 어떤지, 나와 비슷한 일을 담당했다면, 어떤 결론을 받았고, 어떻게 그를 이끌어 갔는지를 꼼꼼히 확인해주시면 의뢰인에 적합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