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혼변호사 수시로 소통 가능하여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4. 19. 17:34

이혼변호사 수시로 소통 가능하여

 

가정을 꾸려 살아가다가 보면 우리는 많은 고난을 겪게 됩니다. 두 사람이 맞춰가며 별 것 아니라고 생각을 했다가도 갑작스럽게 대화가 이뤄지지 않거나 소통이 되지 않는다면 일방에게는 고통이 되어 폭발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크게 상처를 주는 것은 배우자의 외도입니다. 한번 신뢰를 잃게 될 경우 관계 회복이 힘들고 추후 집착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고 설명합니다. 도덕적으로 보아도 불륜은 죄를 짓는 행위이며 관련 사안에 놓여있을 경우 법적으로도 대처를 해야 하기 때문에 힘든 상황일수록 이혼변호사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연애를 거친 끝에 결국 결혼에 골인한 남 씨와 여 씨는 행복한 가정을 이루며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남 씨는 여 씨에게 직장을 그만두고 가사를 도맡아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제안을 합니다. 여 씨는 그에 응하여 회사를 그만두고 남 씨의 내조에 힘을 썼으며 두 사람의 공동재산이 증식될 수 있게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남 씨의 행동이 이상하다고 여겨졌습니다. 구체적인 물증은 없었지만 심증만으로도 너무나 정신적 고통을 받았고 이에 혼인해소를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하지만 남 씨는 여 씨의 의부증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매우 겪고 있었고 불륜을 한다고 말하는 여성 역시 거래처 직원일 뿐 아무런 사이도 아니라는 뜻을 밝히며 법률 대리인의 조력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이혼을 하는 데에도 있어 이렇듯 양 측의 입장이 다릅니다. 때문에 어떻게 주장하고 방향을 잡아 진행을 할 것인지 재판 전략을 수립하여야만 할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여 씨가 남 씨에게 위자료 이혼을 청구하고 있기에 남 씨가 죄를 지은 것 같지만 확실한 증거도 없이 남 씨를 괴롭히고 힘들게 한 것은 여씨라는 주장입니다. 남 씨는 여기서 제대로 대처를 하지 않을 경우 본인이 부도덕한 불륜을 저지른 죄인으로 남을 수 있기에 그 오명을 벗기 위해서 이혼변호사를 찾아 자문을 구하였습니다. 여 씨의 일방적인 주장은 남 씨가 거래처 직원과 내연관계를 지속하였고 자신은 그로 인해 정신적 고통을 받아 그 보상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주장에 대한 가정 조사를 받아야 한다는 통보를 받았으나 아무리 여 씨와의 소통을 통해 풀어나가려 하더라도 협의가 되지 않았고 재판으로 진행을 해야 할 것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본인이 유책을 저지른 적이 없으며 오히려 아내의 일방적인 추궁으로 인해 고통을 받은 것은 남 씨라는 사실에 입각하여 진행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법률적으로 치밀한 토의가 이어졌고 여 씨가 평소에 의부증 증세가 심각하여 그로 인해 남 씨가 스트레스를 받을 만한 부분을 입증해야 할 것 같다고 조언하였습니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이라고 하더라도 이유 없는 추궁과 협박은 충분히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미 여 씨도 혼인을 파기하고 싶다는 입장을 밝혔고 변론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남 씨 역시 본인이 피해를 받은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여 씨에게 배상을 할 책임이 없으며 허위로 한 재산 증식 역시 없던 사실이라고 확실하게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 좋겠다고 결론지어졌습니다. 안일한 대응으로 남 씨가 불리한 위치에 처했다면 본인은 연루되지도 않은 불륜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주위에 명예까지 실추된 상황이었기에 아내에게 감정적으로 대응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좋은 대처가 아니기에 법적인 성립 여부를 검토하여 진술을 교정하고 일방적 주장에 대응하는 것으로 확실하게 방안을 마련하여 나갔습니다.

부산이혼전문변호사의 조언은 재판에 있어 협조적인 태도로 진행을 하되 단순하게 주장만 진행하기보다는 명확한 증빙 자료를 검토하고 제출하여 결정을 받아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여 씨가 정신과적 진료를 받은 이력도 있으며 평소 주고받은 카톡 메시지와 블랙박스에서 나눈 대화 등에서부터 평소에 의심 증세가 매우 심했고 혼자서 허구적인 상상을 하여 실제 있는 사실처럼 말을 하는 버릇이 있음을 밝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그녀가 내연관계에 있다고 주장한 여성은 거래처와 계약 때문에 공적으로 만난 것 이외에 사적인 만남 자체를 가진 적이 없으며 회사 직원들과 함께 회식을 가진 것이 전부라는 회사 사람들의 증언과 내역으로 하여금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이 없다는 것을 주장하였습니다. 해당 사안들을 제출함에 있어서는 교정을 받아 법률적으로 원활하게 해석되는지 여부를 살폈고 스스로 피해망상을 일으키는 여 씨와의 결혼을 해소하는 것을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자료로 하여금 증명을 해야 할지 갈피가 잡히지 않았으나 법적 자문을 받아 여러 상황적 요소를 고려하여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본인의 생각보다 내용에 대한 사실을 밝히기가 어려워졌지만 변수에 대해서도 능숙하게 대응을 한 뒤 상대 측 감정적인 호소나 모순인 부분들을 밝혀나가며 위자료 / 재산분할 / 이혼에 대해서 본인에게 불이익이 처재해지지 않도록 예측을 하는 데에 조력을 받아나갔습니다.

여 씨는 혼인을 한 후에는 본인이 가질 수 있는 모든 권리를 주장을 했습니다. 본인이 그의 바람기로 인해서 매우 고통을 받았고 정신적으로 힘들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는 재판에 있어 그저 감정적인 호소일 뿐 실제 물증은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남 씨의 소송대리인은 이 점을 짚어내고 오히려 자료적으로 준비가 되어있는 남 씨의 주장 측이 훨씬 신빙성이 높다고 하였고 판결에 있어서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되었습니다. 이혼변호사의 도움을 통해서 감정적으로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었고 본인이 받은 피해와 명예적 훼손을 손해배상 청구하여 계획대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바로 재판에 들어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정 조정 기간을 거칠 수 있기에 전문법률 대리인은 조정과 협의를 먼저 거칠 것을 충고하였습니다. 때문에 확고한 뜻을 전해야만 했었고 법적으로 보았을 때 심증만이 아닌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가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조정을 하려고 하였지만 좋아지는 면이 전혀 없었고 계속적인 집착과 의심 끝에 결혼 생활의 유지를 포기하려고 한 남 씨는 이혼변호사의 조력을 통해서 유리한 위치에서 계획대로 실행을 할 수 있었고 비교적 신속한 기간 내에 깔끔하게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