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동탄이혼전문변호사 신도시 전업주부들의 불화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4. 12. 17:20

 

 

동탄이혼전문변호사 신도시 전업주부들의 불화

 

동탄 신도시는 우리나라에서 새롭게 조성된 신도시들 중에서도 역대급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도시입니다. 지금까지 신도시가 조성될때는 구역별로 단계적 분양과 시공, 상업시설 및 교통망 개설이 이루어졌지만 그래도 전체 신도시가 하나의 통합계획에 의해서 순차적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동탄 신도시의 경우 그 규모가 워낙 컷기 때문에 경부고속도로를 기준으로 하여 좌측에 먼저 제1 동탄신도시를 개발, 분양을 하였고, 제1 동탄 신도시의 입주가 마무리 될 즈음에 우측으로 제2 동탄신도시의 분양과 개발진행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렇게 아예 전체 도시를 2개 나누어 개발을 해야 할 정도로 전례없는 대량 분양과 입주물량의 공급으로 인해서 동탄 신도시는 상당 기간 동안 부침을 거듭하였고, 심지어 미분양이 다량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2008년 금융위기로 인해서 동탄 신도시에 택지를 분양받은 상당수의 건설사들이 이를 포기하였고 이를 다른 중견 건설업체들이 매수하여 건설경기가 살아났을 때 다시 분양을 시도하였습니다. 

 

동탄 신도시의 경우 삼성전자라는 세계적인 기업의 대규모 사업장이 근거리에 있고, 기타 여러 기업체의 입주와 더불어 GTX, 경부고속도로와 같은 편리한 교통망 덕분에 왠만한 경기도 인기지역이나 서울 지역의 아파트 가격을 능가하는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구도심에 지어진 택지지구가 아닌 도시 전체가 새롭게 조성된 곳이기 때문에 많은 신혼부부들이 해당 도시에 터를 잡고 자녀의 출산 및 양육을 하고 있어, 평균연령도 매우 낮은 편입니다. 

 

 

 

 

이렇게 많은 신혼부부들이 자신들의 첫 보금자리로 동탄 신도시를 선택하곤 하는데, 안타깝게도 많은 신혼부부가 있는 만큼 몇 년을 넘기지 못하고 서로간에 맞지 않는 부분에 실망을 하고 심각한 다툼과 갈등을 겪은 끝에 동탄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서 이혼에 대한 자문을 구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동탄은 물론 신도시의 경우 일명 맘카페에서 많은 의견과 조언들이 오고가는데, 동탄의 경우 맘카페의 위상은 대단하다고 할 정도로 수십만명의 동탄지역 기혼여성들이 가입을 한 커뮤니티들이 여러 개 있습니다. 해당 맘카페에서는 여러가지 정보와 의견들이 올라오는데 이혼에 대해 고민을 하는 글들도 하루가 멀다하고 빠짐없이 올라오고 있을 정도입니다.

 

 

 

 

이혼이라는 문제는 아무리 자신과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에게도 섣불리 털어놓을 수 없는 것이 한 사람의 인생의 근본적인 방향을 결정짓는 일이기 때문에 아무리 가까운 사람이라도 쉽사리 이혼여부에 대한 조언이나 자기 생각을 이야기 하기가 어렵습니다. 만에 하나 자신의 말대로 이혼을 하였거나 하지 않았다가 현재보다 더욱더 당사자가 불행해지는 경우 그에 대한 비난을 감수하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아무리 이혼을 하는 부부들이 많아졌다고는 하나 이혼은 여전히 그 사람에 대한 부정적인 약점의 하나로 자리잡게 되기 때문에 아무리 가까운 친구사이라 하더라도 자신의 배우자를 비난하고 이혼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것은 결국 자신의 흠결과 약점을 친구에게 낱낱히 알려주는 것이나 다름 없는 결과를 낳게 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익명성에 기대어 많은 사람들, 특히 자신보다 더 결혼생활을 오래하였던 기혼여성들의 조언을 듣고자 자신이 가입해있는 맘카페에 자신의 사연을 올려 위로도 받고 이혼여부에 대한 조언, 특히 이혼소송이나 이혼재산분할 심판까지 갔을 때 자신이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앞으로 자신이 어떠한 말이나 행동을 취해야만 향후 이혼소송에서 유리한 지위를 차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조언을 구하곤 합니다. 물론 이혼이라는 인생에 있어 중차대한 사건에 대해 한명이라도 더많은 사람들의 조언을 듣고 관련 정보를 취합하는 것은 스스로에 대한 예의라고 평가할 정도로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커뮤니티에서 이혼에 대해 상담하는 것 역시 일반인들의 풍문 이상의 정보를 알기는 어렵고 그것도 실제 법령이나 절차, 최근 판례의 경향과 다른 경우도 빈번합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고민을 털어놓는 것은 좋지만 그 이상의 정확한 법률적 사항이나 이혼소송에서의 준비를 위한 행위는 가급적 동탄이혼전문변호사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안전합니다.

 

 

 

 

동탄이혼전문변호사는 무수히 많은 이혼사건에 대한 처리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혼사건의 당사자에게 맞는 맞춤형 변론을 물론, 당사자의 주장이 법정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데 유효한 증거자료의 취합과 그러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기관을 찾아 사실조회를 할 수 있는지를 적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꼭 강제적인 가정법원의 판결에 의해서만 이혼의 인용이나 재산분할, 위자료 등이 결정되지 않고 협의이혼절차나 이혼조정절차에서 어느정도 당사자가 확보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된다면 무리한 이혼소송절차 진행 보다는 조기에 이혼절차를 종결하여 당사자의 정서적 안정이나 실질적인 재산의 획득을 할 수 있도록 법적인 검토와 대응을 진행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혼소송은 이혼사유의 인정여부에 따른 이혼청구의 인용여부, 혼인관계 파탄에 대한 책임이 있는 자가 배우자각 배상해야 할 위자료 책임, 부부의 공동재산에 대한 부부 각자의 분할비율, 미성년자 자녀가 있다면 그 자녀에 대한 양육권 및 소요되는 양육비 수준 등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이혼소송절차를 경험해보지 않은 일반인들은 이러한 이혼소송의 쟁점들이 각각 별도로 다투어진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실제 이혼소송 관련 판결에서 이혼사유의 인정, 위자료 배상 책임, 부부의 재산분할, 자녀에 대한 양육사항 등에 대한 판단 기준을 각각 다른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정법원은 이혼소송 재판에 있어 부부의 결혼생활 전체를 고려하여 판결을 내리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각 쟁점들이 서로 연결이 되고 영향을 주고 받는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동탄이혼전문변호사는 그러한 이혼소송의 특징을 감안한 효과적인 당사자를 위한 법적 절차 진행을 할 수 있는바, 개인 혼자서 대응하기 보다는 법률가의 조력을 받는 것이 안전한 선택이라 할 것입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