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평택이혼전문변호사 주말에만 각방쓰는 부부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4. 12. 17:18

 

 

평택이혼전문변호사 주말에만 각방쓰는 부부

 

결혼은 누구에든 큰 의미를 가지겠지만 특히 자신의 유전자를 물려받은 자녀를 낳고 한 집에서 기르면서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사람으로서 누릴수 있는 가장 큰 기쁨의 하나라 할수 있습니다. 물론 과거 한 가정에서 자녀를 여러명 낳는 시대와 달리 최근에는 자녀를 많이 낳아야 2명, 그것도 1명 겨우 낳거나 아예 자녀 없이 결혼생활을 하는 속칭 딩크부부족도 많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미혼남녀들은 자녀를 낳는것을 전제로 하여 정식 혼인신고를 하는 법률혼 관계를 맺기 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런데 정작 자녀를 낳은 상황에서는 부부간에 많은 갈등과 다툼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자녀를 처음 낳는 연령대의 부부들이 밖에서는 직장에서 하위지급에 있어 가장 바쁘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고 처음 육아를 하는 바람에 어린 영유아에 대한 대처방법이나 효과적인 육아방식을 잘 알지 못해 극도의 수면부족, 신체적 고통을 느끼며 하루하루를 겨우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대단히 힘든 나날은 보내면서 부부간에는 과거에는 입에 담을 생각도 못했던 극한 말이나 폭언, 짜증을 내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고, 급기야 흥분한 상태에서 상대방을 힘으로 밀치거나 폭력적으롣 대하는 경우도 있어 이렇게 되면 어떻게 자신에게 물리적 힘을 사용하였냐면서 더욱더 싸움이 커지게 되고 급기야 양가측 부모의 개입이나 경찰신고에 의한 경찰관의 가정집 방문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부부간의 싸움이 격화되면서 부부사이가 멀어지고 파탄에 이르는 경우가 많지만 그에 못지 않게 자연적으로 서로에 대한 신비감이 사라지고 정신적 관심, 육체적 끌림이 사라지는 통에 부부관계가 파탄에 이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결혼 이후에 당연히 기대감과 신비감의 상실을 느끼게 될수밖에 없는데 그것에서 그치지 않고 아예 다른 사람과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는 불륜 외도행위를 하는 경우, 심지어 육체적으로 깊은 관계까지 맺는 간통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부부관계는 정상적으로 유지될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이혼에 이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혼을 하겠다고 결심을 하는 것과 실제 이혼까지 이르는 것은 전혀 차원이 다른 문제입니다. 이혼은 부부 중 한쪽이 대리를 하여 간단한 신고를 통해 효력이 발생하는 혼인신고와 달리 유효하게 한번 발생한 혼인관계의 법률적 신분 관계를 해체시킨다는 점에서 매우 신중한 법적 판단이 개입되게 됩니다. 따라서 이혼을 하려는 부부는 설령 서로 이혼에 합의를 하였다 하더라도 가정법원에 몇차례 직접 방문을 해야하는 협의이혼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단순히 이혼에 대한 합의만 있는 것으로는 부족하며 부부간의 재산에 대한 분할, 누구의 잘못으로 혼인관계가 파탄에 이르렀는지에 따른 위자료 배상 문제, 미성년자 자녀가 있는 경우 그 자녀에 대한 양육권자 지정, 양육비 결정 등까지 다투어야 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빠른 이혼만 하고 싶다고 해서 자신의 정당한 이혼 관련 권리를 포기하게 되면 그 이후에는 이를 다시 다툴수가 없기 때문에평택이혼전문변호사의 법률적 조력이 요구됩니다.

 

 

 

 

실제 평택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오는 당사자들 중에서는 이미 이혼을 한 여성들이 너무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어 하루라도 빨리 이혼을 하고 싶은 마음에 남편이 건네준 협의이혼합의서에 그대로 도장을 찍었는데, 그 내용 중에서는 부부의 재산분할에 대해 다시 논의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있었다며 지금이라도 남편 명의의 재산에 대한 분할을 청구할 수 없는지를 문의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는 예외적인 경우라면 이혼재산분할에 대한 유효한 합의는 없었다는 것을 이유로 이혼 성립 이후 2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남편에게 이혼재산분할 청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이미 협의이혼과정에서 재산분할에 대한 포기를 하였다는 점이 문언으로 적시되어 있다면 이는 부부의 재산분할의 사항에 대해서도 이미 합의를 하였다고 법원은 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다시 이혼재산분할 심판을 통해서 부부의 재산에 대한 분할을 구하기는 어렵다는 것이 텽택이혼전문변호사의 의견입니다.

 

 

 

 

이렇게 설령 자신이 협의이혼을 통한 이혼의 타결을 보고자 하는 경우라 하더라도 평택이혼전문변호사의 법률적 자문과 사안에 대한 조력을 받지 않으면 이혼을 한 이후에서야 자신의 정당한 권리들이 상당부분 상실되었다는 점을 알고 큰 후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단순히 사적인 의견교환에 따른 이혼의 성립인 협의이혼절차가 아니라 서로 반대되고 충돌되는 법적 주장에 대한 다툼으로 이어지는 이혼소송의 경우 민법의 규정, 유사 사례에 대한 판례의 태도, 재판이혼절차 진행을 위한 가사소송법 내용의 이해 등이 요구되기 때문에 이러한 일련의 실체법상 검토, 절차법상 규정의 준수를 정확히 하기 위해서는 더더욱 평택이혼전문변호사의 소송대리 조력이 필요합니다.

 

 

 

 

이혼소송은 재판상 이혼사유가 있는지, 그러한 이혼사유와 관련된 부부 각각의 유책사유는 없는지를 검토하게 됩니다. 부부관계를 파탄에 이르게 한 잘못이 있는 경우 이는 일종의 불법행위 책임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위자료를 당사자는 배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유책행위는 부부 중 일방만 성립하는 것이 아니라 부부 둘다에게 적용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실제 부부 당사자가 과연 어떠한 잘못을 어느정도로 하였는지에 따라 위자료 액수나 배상책임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서로간의 관계가 매우 소원해져 같은 집에서도 각방을 쓰면서 더욱 사이가 멀어졌고, 남편이 다른 지역에 직장을 구한 다음에는 해당 지역에서 평일에는 머무르는 바람에 주말부부를 하게 되었던 부부가 있었습니다. 해당 사건에서 가정법원은 부부가 둘다 이혼을 원하고 있으며, 장기간의 갈등과 주말에만 만나고 그것도 각방을 쓰는 상황이라면 이는 부부생활의 실체가 없어졌다고 볼 수 있다면서 이혼을 인정하였습니다. 다만 남편의 부정한 행위나 아내의 의부증에 대한 증명은 인정되기 어렵고, 둘다 부부관계 회복을 위한 노력을 다하지 않았다고 보고 위자료 청구는 둘다 기각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이혼사건은 여러가지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대응에 나서야 하는 만큼 평택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이 절실히 요구된다 할 것입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