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간남소송변호사 증거를 수집하는 방법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3. 31. 17:20

 

 

상간남소송변호사 증거를 수집하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감명입니다. 최근에 와서는 드라마의 장르가 상당히 다양하지만, 과거에 연속극이라고 하면 치정 싸움을 소재로 한 내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특히 배우자의 불륜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개인적, 가정적 문제들이 가장 인기 있는 소재였습니다. 여기서 상간자가 도리어 뻔뻔하게 나오면 안방극장을 지키고 있던 시청자들은 함께 분노하기도 했었는데요. 덕분인지 아직도 불륜,외도가 단어가 가지는 의미는 상당히 부정적입니다.

 

사실상 유부녀인 것을 알고 있는 상황에서 부적절한 관계를 지속해 온 경우에 질타를 받는 것도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항상 법적인 문제는 양측의 시각에서 바라보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1. 알면서 유부녀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상간남

 

1번은 명백하게 재판상이혼사유에 해당하는 문제가 됩니다. 재판상이혼사유란 결혼생활을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문제라고 공인된 사유들을 말하는데요. 배우자의 외도 역시 재판상이혼사유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불륜한 배우자는 가정을 파탄하게 만든 유책 사유가 있다고 보기 때문에 이혼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혼위자료는 배우자에게만 청구가 가능한 것은 아니고 혼인 생활을 지속할 수 없는 사유를 제공한 제3자에게도 제기할 수 있으므로 외도 사건 역시 소제기가 가능합니다.

 

 

 

 

이때 특이한 점은 일반적인 배우자 대상의 이혼위자료는 두 사람의 생활이 파탄이 이르러 실제 이혼이 성립하는 것을 조건으로 합니다. 다만 상간남소송은 이혼을 하지 않더라도 상간남만을 상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면 실제 이혼 사실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혼인파탄이 일어난 결과에 대해서 책임을 묻기 어렵기에 이혼이 성립한 경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위자료 액수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에 관해서는 상간남소송변호사와 사전에 충분한 토의를 나눠보심이 적당합니다.

 

 

 

 

의뢰인 A와 아내는 6년차 부부입니다. 피고인(이하 상간남) Z남성은 게임을 하다 알게 된 A의 아내가 배우자가 있음을 알면서도 그녀와 교제하면서 수시로 전화통화를 하고 애정표현을 주고받고 만나는 등 부정행위를 하다가 의뢰자 A에게 발각되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A의 부부는 협의 이혼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에 상간남소송변호사는 협의이혼과는 별개로 Z가 부정행위를 하여 A의 결혼관계가 협의이혼으로 파탄에 이르게 되었다고 법원에 주장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Z는 A에게 위자료 1600만원을 지급할 것을 명하였습니다.

 

 

 

 

2. 유부녀임을 모른 채 연인관계였다면

 

만약 상대방이 자신이 결혼했다는 사실을 속이고 연인관계를 지속했다면 상간남소송을 통해 위자료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상대의 기만으로 피해를 본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혼인사실을 숨기고 이성 교제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기혼의 인지 여부가 사건을 가르는 큰 요건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손해배상소송을 받은 측은 많은 사람은 기혼 사실을 몰랐었다는 진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소를 제기한 측에서는 기혼에 대해 알고 있는 상태였다는 증거를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증거를 입수하기 위해서 지나친 방법을 사용하는 예도 존재합니다. 불법 도청이나 해킹애플리케이션의 설치, 흥신소를 통한 미행, 감청, 감찰을 할 시 수집된 증거물들은 불법수집 증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수집한 증거라고 하더라도 재판과정에서 무용한 것은 아니지만 안전한 소송을 위해서는 가능하면 상간남소송변호사와 함께 합법의 테두리 안에서 증거수집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증거수집과정 및 법률적인 조언은 필수적인 항목입니다. 상간남소송변호사를 통해서 법률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는데요. 변호인은 법적 변수에 대해 재판상의 분쟁 시에도 실질적인 변호 지원이 가능하므로 상담에서부터 재판까지 함께 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사안을 일임할 수 있습니다.

 

 

 

 

이미 숱한 고민을 통해서 상간남소송을 결심했더라도 막상 그 부담감과 괴로움은 배가 됩니다. 관련 법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개인이 소송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상간남소송변호사를 통해서 소송을 진행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나에게는 일생일대의 중요한 사건이나 해당 상간남소송변호사에게는 수많은 소송 중 하나일 뿐이니 소홀하게 대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감에 법적 대행인을 선택하고 신뢰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본 법인은 수많은 사례 일부가 아닌 단 한 사람만을 위한 맞춤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뢰인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경청하고 최선의 결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늦지 않게 자문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