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낚시중독 남편 이혼 사례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21. 3. 30. 17:10

 

 

낚시중독 남편 이혼 사례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취미가 존재합니다. 누구나 다 보편적으로 즐길 수 있는 취미가 있는가 하면 타인은 이해하기 힘든 자신만의 취미가 있는 분들도 계시죠. 불법적인 일만 아니라면 특이한 취미를 가졌다는 것으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은 없어야 할 텐데요.

 

하지만 불법적인 것을 취미로 하고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혼인 생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낚시광 남편 때문에 이혼까지 결심하게 된 사례를 통해 이혼사유가 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남편은 좋은 사람입니다. 양심적으로 일하는 사람이고, 친절하고 성격도 서글서글하니 좋습니다. 주변 지인들은 저에게 참 결혼 잘했다고 입을 모아서 말하고는 합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어쩌면 저에게는 과분한 남편이었는지도 모르지요.

 

단 한 가지 단점만 빼면 말입니다. 남편은 낚시중독입니다. 남자가 절대 빠지지 말아야 할 위험한 취미 중에 왜 낚시가 빠지지 않고 들어있는지 이제는 알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건전한 취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을 해치는 것도 아니고 법적으로 문제가 생길만한 일은 아니니까요.

 

 

 

 

낚시는 외로움을 즐기는 취미라고도 하지요. 동료들과 함께하더라도 시끌벅적하게 떠드는 일은 낚시광들 사이에서는 금물입니다. 단지 참고 견디고 사색에 잠기기도 하다가 그 기다림의 끝에 고기를 낚았을 때의 성취감과 손맛에 낚시중독에 빠져버린다고 하지요.

 

거기까지는 좋지만 그들이 즐기는 기다림과 외로움을 집에 남아있는 배우자도 함께 느껴야 한다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낚시는 일단 멀리 나가야 합니다. 아니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동네 저수지라거나 실내낚시터라거나 여러 시설이 있지만, 굳이 배를 타고 바다를 나가기 원합니다. 그렇다 보니 국내의 안 가본 바다가 없고 한번 나갔다 하면 며칠씩 집을 비우기 일쑤인데요.

 

 

 

 

저희 부부는 동네에 작은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데 남편이 바다를 찾아 떠나간 며칠에서 몇 주일간 가게를 운영하고 우리 집 가계를 책임지는 것은 오롯이 저의 역할입니다. 처음에는 그래도 좋은 사람이고 평소에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니까 하루 이틀의 일탈은 용납해주자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나날이 계속되자 낚시하러 다니는 일에 대해서 제가 아무런 불만이 없다고 느꼈는지 그 빈도가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물론 저도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진지하게 이야기해 본 적도 있고 울어보고 화를 내고 싸워보기도 하였으나 이미 낚시중독에 빠져버린 남편에게는 소용이 없었습니다.

 

 

 

 

이미 집안 한쪽에는 낚시 관련 용품들로 발 디딜 틈이 없어졌고 얼마 안 하겠지 생각했던 낚싯대나 기타 용품들의 가격으로 신용카드 금액을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쯤 되니 제가 진지하게 이혼을 고민하게 된 것도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사연의 주인공은 남편의 낚시중독으로 인한 잦은 출타와 가계의 어려움 등을 들어서 이혼을 하려고 합니다. 과연 낚시광 남편을 대상으로 한 이혼소송 이혼사유로 인정될 수 있을까요?

 

 

 

 

우선하여 이야기하자면 배우자가 어떤 취미에 대해서 몰두한다고 해서 그것을 이혼사유로 확답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배우자의 부정한 행위라고 하면 불륜이나 폭력 혹은 불법적인 행동 등을 말하는 것으로 건전한 취미활동으로 보일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부정한 행위라고 볼 수 없겠지요.

 

그 때문에 악의적인 유기로 보거나 기타 혼인 생활을 지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로 판단될 수 있어야 이혼 사유에 따른 재판 이혼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남편의 외박이 지나치게 잦은 경우, 가계를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정도라고 한다면 배우자로서의 책무를 져버린 것을 볼 수 있으므로 이러한 이혼 사유에 해당할 여지를 가지고 있지요.

 

 

 

 

다만 그 정도가 몹시 심하고 개선의 여지가 없음을 확실하게 증명해야 할 것입니다. 이때, 남편의 취미활동으로 인해서 얼마 정도의 재정적 정신적 손해를 입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본인은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의 증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증명과정이 확실하지 않다면 불륜, 폭행과 같은 명백하게 보이는 부정행위가 아니므로 남편의 주장에 따라서 이 혼사 유로 인정되기 어려운 측면이 분명 존재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힘만으로 이혼소송을 진행하려고 하시기보다는 가능하면 이혼 전문변호사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서 해결책을 마련하시는 것이 이 혼사 유로 판결될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24h 주말·공휴일 무료상담 02-534-2579

 

비대면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담팀

:: my brand story ::

gammyung.mnz.co.kr

카카오톡 상담

 

법무법인 감명 이혼 전담센터

이혼·가사전문변호사를 중심으로 결성된 법무법인감명의 이혼 전담센터입니다. 24시간 무료전화상담가능합니다.

pf.kakao.com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홈페이지

 

이혼전담센터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divorce.gamm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