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법인폐업절차 현명한 판단으로

상간자·이혼 특화 법무법인 감명 2019. 12. 18. 15:55

기업이 재정적인 위기에 직면할 경우, 법인 폐업 절차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법인 폐업 절차는 말 그대로 사업을 정리하는 것이고, 이를 고민했다는 것은 더 이상 기업 운영이 어렵다. 판단하셨다는 것을 의미하시겠지만요. 법인 폐업 절차에 대해 생각하신다면 실제로 폐업하기 전에 고민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변호사의 법률적인 도움을 통해 도산 절차에 대해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도산 절차는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법인회생절차이고, 다른 하나는 법인파산 절차입니다. 법인 폐업 수속에 대해 고민하고 회생 또는 파산 수속에 대해 생각하신다면 각 절차의 개념과 특징이 궁금합니다만. 오늘은 각 절차의 개념과 장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법인파산 절차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법인 폐업 절차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다면 더 이상 기업을 운영하는 것이 큰 의미가 없다고 판단하셨을 것입니다. 사업을 계속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법인 폐업 절차 전에 파산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것을 권합니다.

 

법인 폐업 절차와 파산 절차는 어떻게 다를까요? 법인 폐업 수속이란 말 그대로 세무서에 영업활동을 하지 않는다고 신고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법인 폐업 수속에 대해 생각하는 입장에서는 단순히 영업을 종료하는 것이 아니라 채권자와의 사이에서 형성된 채무의 처리가 시급하기 때문에 단순히 영업을 종료하는 것보다는 법률적 보호를 받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법인 폐업 수속보다는 파산 절차를 통해 법원의 파산 선고와 자산의 현금화, 채무 변제의 방법으로서 사업을 정리하는 것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법률 문제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하는 법인 재생 순서입니다. 법인회생은 말그대로 법인이 살아날 기회를 주는 것으로 기업을 둘러싼 채권자들과 기업간의 법률관계를 조정하는 것을 근거로 합니다.

 

법원은 기업이 사업을 계속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기업과 채권자간의 법률관계를 조정하고 사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됩니다. 특히, 기업의 자산에 대한 권리를 임의로 행사하는 것을 차단하고, 기업은 이것을 토대로 자산을 보호하고, 사업을 계속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법인회생 절차는 신청 단계부터 매우 꼼꼼한 준비 과정이 요구되며, 법원의 개시 결정이 내려진 후에도 법률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 원만하게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며, 법률 전문가의 도움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는 도산 전문 변호사의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법인 폐업 절차에 대해 고민하는 상황에서 파산이나 회생 방법도 고민 중이지만, 스스로 판단을 내리기 어려울 경우에는 해당 분야의 법률전문가인 도산전문 변호사와 현재 상황에 대해 자세히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한음도산 전문 변호사는 법인 폐업 절차에 대해 고민할 정도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기업의 회생, 파산절차에 관한 풍부한 경험과 법률지식을 바탕으로 보다 긍정적인 결과를 만날 수 있도록 법률적으로 도움을 줄 것입니다. 혼자서는 감당할 수 없는 법인문제에 대한 고민, 법무법인 한음도산 전문변호사가 여러분과 함께 임해나가겠습니다.